DSLR 니콘 D5300 으로 담은 사진, 과연 어떨까?!

얼마전 니콘 D5300 의 스펙과 디자인 등 해당 DSLR 카메라의 전반적인 모습에 대해 소개를 한 적이 있는데요.

2416만 화소라는 높은 화소수,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한 센서, 새로운 화상처리엔진 EXPEED 4 채용, 최고 ISO 감도 12800, 오토포커스 39포인트 AF, 와이파이 및 GPS 내장 등 다양한 특징을 갖는 제품이라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또한, 사이즈와 무게가 제법 아담(?)해서 휴대성이 강조되어 어디서든 사진 및 동영상을 찍는데 불편함이 없다는 이야기도 했었는데요.

지난 주말 가족과 팔공산에 나들이를 가면서 니콘 D5300 을 휴대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크기와 무게, 그립감 등에서 좋은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단지, 이런 부수적인 부분들이 좋다고 이 카메라를 사용하지는 않겠죠? 본연의 이미지 퀄리티가 중요함은 두말할 것도 없을텐데요. 

디테일한 부분은 차후 다른 글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고, 이 글에서는 니콘 D5300 으로 촬영한 사진이 어떤 느낌을 주는지에 초점을 맞춰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니콘 D5300 사용후기 : 촬영한 샘플 사진 살펴보니

이번에 담은 이미지들을 소개하기에 앞서 몇가지 첨언을 먼저 하자면...

▼ 여기서 소개하는 모든 사진들은 촬영모드를 Auto 혹은 A모드로 설정했는데요.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세세한 설정 과정없이 사진을 찍는 분들, 아웃포커싱을 즐기는 분들이 자주 활용하는 모드가 방금 이야기한 것들이기에 이렇게 설정을 했습니다. 

▼ 또한, 흔히 접하는 시야가 아닌 로우각 등과 같이 색다른 각도에서 피사체를 바라보면 또 다른 느낌의 사진을 담는 것이 가능한데요.

D5300 에는 멀티 앵글 LCD 가 탑재되어 있어 이런 활용에 있어서도 이점을 보였습니다.

종종 카메라 리뷰를 하다보면 촬영한 각도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좀 더 편안한 자세로 다양한 각도를 시도하려면 이 액정 모니터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 먼저, 나들이를 가기 전 스타벅스에 들렀다가 촬영한 실내 샘플사진들입니다. 리사이징 외 그 어떤 보정도 하지 않은 결과물임을 밝힙니다. 

심하게 어두운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법 저조도 환경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꽤 양호한 수준의 퀄리티와 색감, 노이즈 억제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디테일한 퀄리티 분석(?)은 차후 진행하도록 할게요.

▼ 이어서, 팔공산으로 향하면서 분위기가 좋아 잠시 방문한 곳에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역시나 리사이징 외에는 전혀 후보정을 하지 않은 이미지예요~

개인적으로 D5300 으로 인물 및 풍경 사진을 찍어보면서 놀랐던 것이... 보급형 DSLR 이라고 해서 사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는데, 촬영한 샘플 이미지를 하나씩 살펴보니 색감, 해상력, 표현력 등 전반적인 사진 퀄리티가 상당히 좋더군요. 

위에서 첨부한 이미지들을 보시면 대략적으로나마 이런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마지막으로, 이전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현재 니콘에서는 겨울 프로모션 '포근포근 겨울축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되는 카메라를 구입하신 분들은 정품등록을 해서 경품을 꼭 받도록 하세요~ ^^

지금까지 니콘 D5300 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중심으로 이 카메라가 어느정도 수준의 결과물을 보여주는지 살펴봤는데요. 1:1 크롭, 감도별 노이즈 등 세세한 분석을 하지 않더라도 꽤 준수한 수준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 / 서브를 떠나서 휴대성도 좋고 성능도 좋은 카메라를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니콘 D5300 역시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 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