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쿨픽스 P310 전용 가죽케이스, Premium Leather Case

 니콘 쿨픽스 P310 에 대한 이야기를 오랜만에 다루는 듯 합니다. P310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익히 알고 계셨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지난 5월말까지 쿨픽스 P310 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6월 4일까지 정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에게 니콘에서 전용 가죽케이스(Premium Leather Case)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P310 체험단 활동을 완료하고 제품을 증정받았던터라 해당 기간 동안 정품 등록을 했었는데요. 그리고는 잊고 있다가 얼마전 케이스를 받았고, 이제서야 P310 가죽케이스 관련 리뷰 및 사용후기를 남기게 되었네요.

 P310 전용 가죽케이스에 대한 첫 인상은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고급스럽더군요. 특히, P310 화이트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케이스와의 색상 조화가 좋아보입니다. 제가 화이트 색상을 사용하다보니 더 그럴지도... ^^;;;

 이제부터 P310 가죽케이스에 대한 리뷰 및 사용 소감 등을 이야기할텐데요. 혹시 쿨픽스 P310 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니콘 P310 가죽케이스 리뷰 / 사용후기

▼ P310 전용 가죽케이스의 안감은 카메라를 보호하고 스크래치 등을 예방하기 위한 재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항상 이런 재질을 이야기할 때마다 그 용어가 생각이 안나는데... 부들부들한 느낌의 아~주 익숙한 재질입니다 ^^;; 참고로, 재질을 확실히 느끼실 수 있게 빛을 많이 줘서 그렇지 케이스 내부와 외부의 색상은 같습니다.

▼ P310 전용 가죽케이스의 특징이라면 카메라 바디와 케이스를 완전히 고정시킬 수 있도록 나사가 있다는 점인데요.

▼ P310 바디 아래쪽을 보면 삼각대를 활용할 때 이용하는 홈이 있죠? 여기에 나사를 고정시켜 주면 됩니다.

▼ 그럼, 가죽케이스를 부착하고 나서는 삼각대를 활용할 수 없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케이스와 바디를 고정시켜주는 나사 안쪽을 보시면 삼각대의 나사와 접할 할 수 있게끔 제작이 되어 있네요.

▼ 케이스와 카메라 바디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케이스 색상과 P310 화이트 바디의 색상 조화가 아주 좋아보이네요.

 케이스의 가죽 재질이나 싱크로율 등에서도 크게 부족한 부분은 보이지 않는데요. 그렇다고 아쉬운 부분이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  P310 가죽케이스 리뷰를 남긴 다른 분들의 글을 보더라도 관련 내용이 몇몇 보이던데, 기능키(FN) 버튼이 있는 부분에 이격이 있습니다. 

▼ 사견으로 이런 이격현상은 케이스 규격 자체(고정 나사 때문인 것으로 추정)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바디와 케이스를 고정시켜주면 뒷면에서 봤을 때 스트랩 부분이 케이스 내부로 쏙 들어가야 정상이겠죠?!

 하지만,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P310 이 케이스에 걸쳐져 있습니다. P310 본체의 아래쪽 모서리 부분을 보시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무슨 제품이건 케이스를 사용하는데 이런 현상은 큰 단점이 될 수 밖에 없겠네요.

 실제로 카메라를 활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는 범위라고는 하지만, 이왕 이벤트를 통해 전용 가죽케이스를 제공하는데 이런 부분을 좀 더 신경쓰지 못한 것은 니콘측에 상당히 아쉬움이 남더군요.

▼ 양측면과 아래쪽 바다면에 보면 똑딱이 버튼이 있는데요. 가죽케이스 커버 부분을 각 똑딱이 버튼을 통해 연결해 주면 가죽케이스를 완벽하게 부착한 것입니다.

▼ P310 전용 가죽케이스를 씌운 후 정면에서 살펴본 모습입니다.

▼ 가죽케이스 커버 부분 뒷면에는 심플하게 아무런 로고나 무늬도 포함되어 있지 않네요.

▼ 고정 나사 부분 때문에 약간 이격이 발생하긴 하지만, 측면 부분 등 대체적으로 케이스 싱크로율은 좋은 편입니다.

 지금까지 니콘 쿨픽스 P310 전용 가죽케이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전용 케이스라고 하지만 완벽하게 케이스와 P310 바디가 들어맞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인데요. 하지만 케이스의 재질이나 디자인 등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이더군요.
 여담이긴 하지만, P310 자체를 처음 사용하게 되었을 때도 그렇지만 이 전용 가죽케이스의 경우에도 여성분들이 접해보고는 엄청 마음에 들어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P310 전용 가죽케이스가 어때 보이나요?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현미경 2012.06.28 23:18 신고

    상당히 깔끔하고, 왠만한 충격은 견딜 것 같아 보이네요.
    카메라 한대 지르면 비슷한 케이스 하나 사야겠네요, 상세한 리뷰 감사합니다.

  2. BlogIcon 박종우 2012.07.25 15:49 신고

    가죽케이스 혹시 파실생각있으시면 파세요 !!!
    010-4692-2210 연락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