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디자인, 전작 대비 얼마나 작아질까

많은 이들이 올해 출시될 애플의 10주년 기념 아이폰, 가칭 아이폰8은 그 생김새부터 변화가 클 것이므로 여러모로 기대되는 바가 크다 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흘러 나온 소문들을 보면 이런 주장이 전혀 허무맹랑하다 할 수는 없을 듯 한데요. 전해진 소문에 상상력이 보태진 아이폰8 컨셉 디자인 가운데 하나가 폰아레나를 통해 소개되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아이폰8iPhone 8 Concept Design (PhoneArena)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지난 2월 KGI증권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아이폰8이 디스플레이 크기는 키우지만 베젤을 최소화하면서 단말 자체의 사이즈는 줄일 것이라 말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 전해진 컨셉 디자인은 이런 주장 등에 제법 반영된 모습입니다. 참고로, 본문에 첨부된 이미지는 모두 폰아레나에서 발췌한 것임을 밝힙니다.

줄어든 베젤과 상하 마감 처리가 마치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삼성 갤럭시S8 그리고 LG G6를 연상시키기까지 하는데요.

아이폰 8 블랙, 아이폰 8 화이트

아이폰7 등 현재 아이폰에서 독 영역 아래로 홈 버튼을 비롯해 제어 센터로 보이는 기능 일부가 자리하는 모습이네요.

Acting in a similar way to the Touch Bar found on the latest MacBook Pro, the "function area" changes depending on the app you're using.

폰아레나는 이를 두고 터치바를 품은 맥북과 유사한 작동 방식을 가질 것으로 예상하기도…

카메라, 사진 등 그 어떤 앱을 이용할 때면 저절로 홈 버튼이 숨겨지면서, 실행한 것을 위한 관련된 재주도 해당 영역에서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점치고 있습니다. 충분히 실현 가능한 부분이라 여겨지는데요. 실제로 적용된다면 꽤 흥미로울 듯 싶네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베젤이 줄어들면서 5.8인치 화면을 갖지만 기기 자체의 크기는 작아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랄 가늠해 볼 수 있는 이미지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와 나란히 둔 장면이라 하는데요. 아이폰8 컨셉 디자인의 그것이 주는 인상이 사뭇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아이폰8 아이폰7플러스 비교

물론 실제로 유출된 아이폰8이 아닌 만큼 그 디자인 등은 당연히 본문의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나온 소문 등을 고려해보면 몇몇 내용은 충분히 비슷한 수준으로 기대를 해 볼 수 있다 할텐데요. 과연 올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8이 어떤 모습과 새로움을 가질지, 아직도 긴 시간이 남았지만 그 공개 시점이 거듭 기다려집니다.


 Source PhoneArena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홍정우 2017.03.27 10:01 신고

    어차피 아이폰8도 나온다

    한국이 호구인증 국가가 아닌 수리 및 갑질스러운

    그들의 정책에 새롭다고 그냥 사는 사람들이아니다

    새롭지도 않지만 정작우리가 백만원대 폰을 매달 십만원
    이상 갖다 바치는게 맞습니까? 2년 약정?

    몇조를 버는 통신사들에게 정말 그만한 돈이 들어가는게
    합당한가요 ..혼자사는 한달 전기세보다 통화료가

    왜 더 비싼가요.... 정부는 왜... 이게 않궁금한가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