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ㆍ아이폰X 루머 핵심, 패널과 가격

이제 막 2017년 상반기가 시작된 시점에 불과하지만 벌써부터 하반기에 나올 10주년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KGI 증권 애플 분석가 밍치궈의 주장을 비롯해 수 많은 외신에서 관련된 소문을 전하고 있는데요.

아이폰8 컨셉 (이미지:Moe Slah)

여러가지 내용들 가운데 공통되게 언급되는 핵심적인 부분이 있어, 관심을 갖는 분들께 정리를 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애플에게 올해 출시될 아이폰은 여러 의미에서 중요성이 높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중 가장 크게 다가오는건 오리지널 아이폰 이후 10주년 모델이라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이에 기존의 틱톡 전략대로 라면 아이폰7s이 되어야 할 녀석이 ‘아이폰8’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 힘을 얻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특별함을 담아 ‘아이폰X’로 명명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시리즈와 차별화를 꾀할 것이라는게 그 설명인데요.

그 네이밍에 대해서는 발표가 나오는 날까지 정확하게 알 수 있기에, 아이폰8이 될지, 아이폰X가 될지 모를 차세대 모델이 품을 재주 등에 중점을 두고 하나씩 짚어보자면…

그 핵심은 OLED 디스플레이 적용과 고가의 3D 터치 센서 등에 의한 단말 가격 상승 그리고 디자인 변화, 무선충전 등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종전에는 OLED 패널이 들어가는 고급 아이폰에만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주장이 있었는데요. 지난 9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 등에 의하면 이 뿐만 아니라 나머지 모델에도 무선충전 기능이 제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합니다.

이에 더해, 아이폰8은 높은 가격의 3D 터치 센서가 들어가고, 새로운 기능을 위한 부품들이 여럿 포함됨에 따라 그 단가 또한 상승할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This leads some credence to the rumor that Apple’s radical new iPhone will cost upwards of $1000. KGI says the total cost of the 3D Touch module will rise between 30-50%, an increase that Apple may have to pass onto the consumer in the final sale price.

요 근래 아이폰8 혹은 아이폰X의 가격으로 거론되는 것으로 보면, 얼추 1천달러가 넘어설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인데요. 한화로 110만원을 훌쩍 뛰어 넘는 가격을 갖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10주년을 기념을 하는 모델은 그 디자인과 소재 또한 변화가 클 것이라 합니다. 강화유리 복합소재와 세라믹이 복합적으로 쓰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요.

다만, 밍치 궈에 따르면 올해는 3가지 종류의 아이폰이 출시될 것이라 하는데요. 하나는 10주년 기념으로 프리미엄급 모델인 아이폰8(아이폰X)가 될 것이고, 나머지 둘은 지금의 아이폰을 잇는 업그레이드 버전 아이폰7s가 될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의 선택은 무엇일지. 그리고 실제로 나올 10주년 아이폰(아이폰8 or 아이폰X)는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9TO5Mac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

1 ... 34 35 36 37 38 39 40 41 42 ... 4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