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8, 2단계 터치ID와 안면인식 적용 고심

애플 디바이스 관련 소문에서 빠지지 않는 이름이죠. KGI 증권 분석가 밍치궈의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 21일(현지시간) 맥루머스는 아이폰 10주년 단말인 ‘아이폰8’에 들어갈지 모를 몇몇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2단계 터치ID와 안면인식(Facial Recognition) 시스템을 탑재하려 고심 중에 있다는 것인데요. 그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꽤 흥미로운 내용이 여럿 눈에 띕니다.

우선, 애플이 더 나은 3D 터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FPCB 센서에서 필름 센서로 전환할 수 있다 하는데요. 이는 다시 말해 플렉서블 OLED 패널을 탑재하기 위한 그리고 관련된 더 나은 구조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외신은 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필름 센서는 종전보다 더 높은 감도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Apple may switch to a film sensor from the current FPCB sensor in order to provide better 3D Touch user experience, as a film sensor offers higher sensitivity. Also, we expect the new OLED iPhone will come with a flexible OLED panel. To avoid deforming the form factor of the flexible OLED panel from touch operation pressure, a metal structural part will be placed under the film sensor to provide more robust structural support.

이와 함께 아이폰8에 제로베젤 스크린이 적용되기 때문에 애플은 새로운 터치ID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말하기도 하는데요. 이를 통해 거래 보안도 향상시킬 것이라 합니다.

여기서, 더 향상된 보안을 위해 밍치궈는 지문인식이 결국 안면(얼굴)인식 시스템으로 대체될 것이라 주장하고 있는데요. 기술적인 문제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이 둘을 결합하여 아이폰8에 적용할 가능성도 있다 전하고 있네요. 이는 애플이 신청한 생체인식 특허로 미뤄봤을 때 홍채 관련 기능보다는 안면 인식에 좀 더 무게중심을 두고 있음에서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너무 앞서나간 듯한 인상도 지울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혹시’하는 마음까지 비울 수 없는 것도 마찬가지인데요. 과연 아이폰8이 지금까지 예상되는 것처럼 급진적인 변화를 담아낼 것인지 그 가운데 일부가 이 글에서 말한 것들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MacRumors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