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에어3와 아이폰5se…3월15일 발표
애플, 아이패드 에어3와 아이폰5se…3월15일 발표
지난 1월말에도 비슷한 이야기를 전해드린 적 있는데요. 애플이 출시하는 제품들에 항상 관심을 쏟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맘때쯤 신제품 발표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이에 지난 '애플 3월 미디어 이벤트, 아이패드 에어3와 아이폰5se 공개 전망' 포스팅에서는 구체적인 날짜보다는 이번에 애플이 공개할 제품이 어떤 것들이 될 것이다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소개를 드렸는데요.
지난 2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은 종전에 말했던 그대로의 디바이스가 오는 3월 15일 발표될 것이라 전했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3월 16일 새벽이 되겠네요.
여기서 말하는 '그대로' 라는 것은 어떤 제품들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이미 소개드렸던 것처럼 '아이패드 에어3, 아이폰5se, 애플워치' 가 그 주인공입니다. 다만, 애플워치는 2세대 기기가 아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새로운 밴드(NATO 스타일 나일론 밴드 등)가 다뤄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네요.
아이폰5se는 이미 여러차례 언급된 것처럼 4인치 크기의 아이폰인데요. A9 칩과 향상된 카메라, 라이브 포토, 애플페이 등을 적용해 아이폰5s보다 좀 더 나은 성능과 기능을 갖는 녀석이 될 전망입니다. 단, 가격은 아이폰5s와 같은 것이라고 나인투파이브맥은 말하고 있네요.
The 5se will be priced the same as the 5s, according to sources, starting at $450 for 16GB. A 64GB model will also be offered.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3는 요 근래 유출된 도면과 케이스에 비춰봤을 때 4개의 스피커와 아이패드 프로 같은 스마트 커넥터, 후면 LED 플래시 등을 담고 있을 것으로 판돤됩니다.
개인적으로는 12인치 뉴맥북의 리프레쉬 버전이 등장하길 기대하고 있는데요. 과연 예상되는 그대로의 기기들만 그 모습을 드러낼 것인지 아니면 그 이상의 무언가가 숨겨져 있을지에 귀추가 주목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