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시리즈3 LTE, 구매 국가에서만 가능

개인적으로는 여전히 오리지널 1세대 애플워치(Apple Watch)를 구매한 이들이 위너(?)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방금 말한 모델을 구할 무렵부터 LTE 즉 셀룰러를 지원하는 녀석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꾸준히 해 온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여러차례 블로그에서 관련된 이야기를 풀기도 했는데요.

애플워치 시리즈3에 이르러 드디어 그 바람이 이뤄졌죠? 그런데, 이 녀석의 출시 소식이 전해진 후 커뮤니티 등에서는 꾸준히 제기된 의문이 있었습니다. 1차 출시국 등 해외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한 다음 우리나라에서 LTE 개통 후 활용이 가능한지 여부가 대표적인데요.

지난 15일(현지시간) 맥루머스를 통해 전해지는 소식에 따르면, 직구로 구한 애플워치 시리즈3을 국내에서 개통할 수 있을 것이라 여긴 혹시나 했던 기대감은 완전히 지워버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If you purchased one (an Apple Watch S3 GPS + Cellular) through the US Apple Online Store, it'll only work for the 4 US carriers. It wouldn't work internationally unfortunately. I'm not entirely sure what type of error it would show if you took a US Watch to Germany, but it wouldn't be compatible with Telekom"

맥루머스의 독자가 애플 담당자에 관련하여 문의를 하니, 미국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애플워치 시리즈3은 미국의 4개 이동 통신사에서만 작동 가능할 것이라 설명했다 하네요.

이는 하드웨어 제약으로 인해 판매한 국가에서만 셀룰러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외신을 통해 애플워치 시리즈3은 해외에서 로밍도 불가능한 것으로 전해진 바 있습니다.

LTE를 지원하는 애플워치 모델은 현재 미국, 캐나다, 중국, 독일, 일본 등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이 기능을 바람하며 빠르게 써 보고자 했던 이들은 답답하더라도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판매될 때를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기대감 컸던 녀석이지만, 여러모로 아쉬움 또한 큰 애플워치 시리즈3. 국내에서 판매를 한다 하더라도 풀어야 할 숙제가 적지 않은데요. 과연 우리나라에서 어떤 모습으로 이 녀석을 접하게 될까요?


 Source MacRumors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