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무선충전 지원 늦어져, 왜? 적용 언제?

올 하반기 출시될 차세대 아이폰에 새롭게 적용될 변화 가운데 하나로 빠짐없이 언급된 것이 바로 ‘무선충전’입니다. 가칭이긴 하지만, 아이폰8에 대해서는 여지껏 이견이 없을 정도였고, 아이폰7s 시리즈를 기준으로 그 적용 여부에 대한 여러가지 소문이 나오곤 했는데요.

애플 관련 소식에 정통한 전문 블로거 존 그루버(John Gruber)는 지난 7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이폰8’ 무선충전에 대한 색다른 주장이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다름 아니라, 아이폰7 플러스 적용된 인물사진 모드가 그랬듯, 아이폰8의 무선충전 또한 그 지원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인데요.

존 그루버는 소스를 통해 무선충전을 위한 충전기는 별매로 이뤄지고, 그 적용은 iOS 11.1 업데이트에 맞춰 진행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iOS 11은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그 정식 버전은 아이폰8, 아이폰7s 출시에 맞춰 배포될 예정입니다.

다만, 관련 소식을 전한 애플 인사이더 등 매체는 아직까지 아이폰8 등이 공개되기까지 2달여가 남은 만큼 계속해서 전해지는 소식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존 그루버의 소스가 그 동안 꽤 정확한 정보를 제공했다 하더라도 말이죠.

한편, 애플은 2017년 3가지 종류의 아이폰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그 가운데 기존의 디자인 등에서 큰 변화를 담을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8은 OLED 디스플레이, 스크린에 내장된 지문인식 및 터치ID, 안면 인식 3D 센서, 듀얼 카메라, AR 구현하는 카메라 센서, IP68 등급의 방수방진, A11 프로세서 등을 주요 스펙으로 가질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얼마전 iOS 11 내부에 무선충전 관련 효과음이 존재하는 것으로 드러난 만큼 그 적용 자체에는 새 제품의 공개 시점에서도 다른 이야기가 전해질 것 같진 않은데요. 정말 제대로 활용 가능한 시점까지 정식 판매 이후 또 다른 기다림이 있어야 하는걸까요? 그 진위 여부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Source AppleInsider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