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쿡, 애플 자율주행차 개발 인정! 애플카 출시?

블로그에서도 몇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애플이 자율주행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은 꽤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지난 2016년 12월에는 처음으로 애플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전한 서류를 기반으로, 그들의 관련 프로젝트가 사실임이 드러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그 이후로는 이렇다 할 이야기가 거의 보이지 않았죠?

그렇게 많은 이들의 머리 속에서 애플 자율주행차에 대한 이미지가 흐릿해져 가고 있을 무렵인 지난 5일, 팀쿡이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말한 한마디는 관련 시장에 관심을 갖는 이는 물론 일명 애플카를 기다리던 이들에게 또 한번 부푼 마음을 안기는 모습입니다.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이 직접 ‘자율주행 시스템에 집중하고 있다’며 처음으로 그들의 프로젝트를 공식 인정한 이유에서 인데요.

“We’re focusing on autonomous systems,” Cook said in a June 5 interview on Bloomberg Television that amounted to his most detailed comments yet on Apple’s automotive plans. “It’s a core technology that we view as very important.” He likened the effort to “the mother of all AI projects,” saying it’s “probably one of the most difficult AI projects to work on.”

‘자율주행차 시스템은 현재 애플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프로젝트 가운데 가장 어려운 부분이지만 매우 중요한 핵심 기술로 생각하고 있다’ 말하며, 그들이 얼마나 해당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는지 가늠케 했습니다.

물론, 이번 인터뷰를 통해 애플이 직접 애플카를 제작 및 생산하는 것인지 아니면 지난 2014년 이후로 꾸준히 전망되는 것처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에만 주력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는 하나 최소한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음은 분명한 것으로 보이네요.

한편, 애플은 지난해 5월 중국의 차량공유 업체인 디디추싱에 10억 달러를 투자하기도 했는데요.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중국 내 주행 정보를 모아 빅데이터를 구성하고, 그 소스를 바탕으로 자율주행차 개발에 속도를 높이려는 포석으로 분석을 하기도 했습니다.

구글, MS 등에 이어 애플 역시도 뛰어든 자율주행차 연구. 과연 각각의 색깔을 입힌 결과물을 언제쯤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을까요?!


 Source Bloomberg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