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USB-C 채택? 케이블 한면만 적용

최근 아이폰8이 고속충전 등을 이유로 USB 타입C 단자를 채택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진 바 있는데요. KGI증권 애널리스트 밍치궈가 이를 반박하는 주장을 펴 흥미를 돋우고 있습니다. 그에 따르면 아이폰8은 라이트닝 커넥터를 계속해서 이어갈 것이라 하는데요. 그럼에도 고속충전 자체는 지원할 것이라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이폰8, iPhone 8

사실 종전에 월스트리트저널이 말한 주장보다 지금의 것이 더 설득력이 높기는 합니다. 애플 입장에서 라이트닝 커넥터를 뒤로하고 USB-C를 채택함으로써 얻는 이익이 거의 없기 때문인데요. 관련 라이선스(MFi)로 거둬들이는 수익을 고려했을 때, 밍치궈의 주장과 궤를 같이하는 보도가 여럿 나오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가 아닌가 판단되네요.

The note appears to suggest that Apple will switch one end of the power cord to USB Type-C instead of the regular USB connector. If accurate, this is still a big change for the next iPhones due this year. (The Verge)

한편, 더버지 등은 이 소식과 관련된 내용을 전하며 아이폰8이 기존과 마찬가지로 라이트닝 커넥터를 채택하지만, 케이블 한켠은 USB 타입C로 바뀐다 말하고 있는데요.

아이폰8, iPhone 8아이폰8 컨셉 (이미지 : Moe Slah)

만약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이는 차기 아이폰에 큰 변화 가운데 하나로 꼽힐만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최근에 판매를 시작한 맥북 등에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도 직접 연결이 가능하기에 말이죠. 물론, 이미 해당되는 케이블이 판매되고 있긴 하지만 고속충전 측면에서 변화가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점쳐지고 있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전해진 소문에 따르면, 올해는 아이폰7과 7 플러스를 잇는 s시리즈와 함께 OLED 디스플레이 등으로 변화를 담은 아이폰8 3가지 모델이 출시될 전망인데요. 종전의 것보다 배터리 수명이 늘어남에 더해 고속충전까지 지원할지, 앞으로 전해질 아이폰8에 대한 이야기가 벌써부터 기대되고 있습니다.


 Source The Verge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