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주요 스펙 확정, 특징은?

지난 25일(현지시간) 이반 블라스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삼성 갤럭시노트7의 공식 명칭과 새롭게 포함될 기능 그리고 주요 스펙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종전에도 관련 내용을 여러차례 언급한 바 있지만 이번 트윗에 특히 눈길이 가는 이유는 'confirmed'이라는 단어를 통해 확정되었다는 표현을 담아냈기 때문인데요.

갤럭시노트7, 홍채인식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사진:유투브 캡쳐)

과연 이반 블라스가 말하는 갤럭시노트7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우선, 익히 알려진 것처럼 갤럭시S7 시리즈와 그 넘버링을 함께 가기 위해 올 하반기 출시된 노트 시리지는 '6'을 건너뛰고 '7'을 붙여 출시될 것이라 합니다. 이에 더해 지금까지 몇번이나 소문에 이름을 올렸던 '홍채인식 스캐너'의 포함이 현실로 다가왔다고 말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전작 등과 차별화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담아내려는 시도까지는 이해를 하지만, 과연 홍채인식이 얼마나 유용한 쓰임새를 가질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는지라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삼성전자가 어떤 비전을 담고 있는지 시간을 두고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스칩니다.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할 갤럭시노트7의 스펙을 살펴볼까요. 이반 블라스에 따르면 갤노트7은 5.7인치 QHD 슈퍼 아물레도 디스플레이와 64GB 저장공간(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한 확장 가능), 1200만 화소 듀얼픽셀 카메라(500만 화소 전면카메라),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 등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덧붙여, 컬러 구성은 블랙과 실버 그리고 블루를 가질 것이라 하는데요.

갤럭시노트7

종전에도 삼성전자 특유의 색감을 담아낸 블루 계열이 있었지만, 아이폰7이 딥블루(다크블루)를 처음으로 선보일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이어지고 있는지라 이와 경쟁해 어떤 인상을 전하는 색상을 선보일지도 관심이 가는 대목이라 하겠습니다.

한편, 갤럭시노트7은 오는 8월 2일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Source @evleaks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