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테슬라 모델3 경쟁할 전기차 준비중

최근 전기차에 대한 관심을 드높인데는 테슬라 모델3가 많은 영향을 미쳤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평소 자동차 관련 소식은 거의 쳐다보지도 않던 저 같은 이조차 흥미를 가질 정도라면 굳이 더 말할 것도 없지 않나 싶은데요. 테슬라가 이처럼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데 그 경쟁업체들이 가만히 있을리가 없겠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지난 28일(현지시간) 포드(Ford) CEO 마크 필즈의 발언을 빌어 포드 또한 모델3와 셰비볼트에 필적할 즉 한번 충전에 200마일(약 320km) 이상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를 개발 중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점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네요.

덧붙여, 마크 필즈는 포드가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리더 또는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에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를 위해 전기차 사업에 45억 달러(약 5조3천억원)를 투자했고, 앞으로 해당 라인업을 전 차종의 40% 수준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 말했습니다.

한편,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포드가 모델3와 셰비볼트를 제치고 2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를 갖는 전기자동차를 먼저 시장에 선보일 가능성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쉽게 수긍하기 힘들긴 하지만 기대감 및 호기심이 발동하는 흥미로운 예상임에는 틀림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듯 싶네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