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공개, 주요 특징과 가격…한국서도 주문 가능

익히 알려진 것처럼 31일(현지시간) 테슬라는 보급형 전기차 ‘모델 3’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미국은 물론 홍콩, 호주 등 세계 곳곳의 테슬라 매장에 예약주문을 위한 인파가 수백명씩 몰렸다고 하는데요. 아이폰을 사기 위해 애플스토어에 줄을 서 있는 것과 비교될 정도로 그 인기와 관심이 상당하다는 평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에서도 ‘테슬라 모델3’을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 녀석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은 점점 더 커지는 모습입니다.

테슬라 모델 3 (사진:테슬라 모터스)

그렇다면 이번에 공개된 테슬라 모델3(Tesla Model 3)는 과연 어떤 모습과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우선 전기차인 만큼 충전을 마친 상태에서 얼마나 오래동안 탈 수 있느냐가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는 완충시 215마일(약 346km) 거리를 달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기본 모델의 경우 0-60마일(약 97km)을 6초만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자동차 본연의 주행 성능 뿐만 아니라 내부 구성에도 제법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모델 S 처럼 뒤쪽은 물론 앞쪽에도 트렁크가 존재하고, 좌석 이동을 통해 성인 5명은 거뜬히 탈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덧붙여, 차체의 내구성 또한 충분한 테스트를 거쳤고 최고 수준의 인증을 받았다는 설명입니다.

테슬라 모델3 모든 모델은 오토파일럿 하드웨어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급속충전을 위한 슈퍼차징 또한 기본 지원됩니다.

예약판매를 시작한 모델3는 1인당 최대 2대까지 주문이 가능한데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미 그 양만 11만대를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이 녀석은 2017년말부터 배달이 이뤄지고 가격은 35,000달러부터 시작됩니다. 이는 현재 테슬라가 판매중인 중형세단 '모델S'의 절반 수준으로, 전기차에 지원되는 정부 보조금이 반영되면 실제 구매가는 훨씬 낮아질 전망입니다.


 Source Tesla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