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출시 취소, 심각한 문제 발견?

지난 10월 1일 LG전자는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을 공개했습니다. 종전에도 LTE 를 기반으로 하는 동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인 바 있지만 이는 안드로이드웨어 기반의 스마트워치 가운데 처음으로 LTE 통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기존 제품군에서 볼 수 없었던 3개의 측면 물리 버튼을 적용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그 관심은 결국 출시 시점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으로 이어졌는데요. 이런 와중에 지난 12일 LG전자는 북미 지역에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판매할 것이라 밝혔고, 이로써 그 동안의 오랜 기다림은 종지부를 찍는 걸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IT 매체 안드로이드폴리스(AndroidPolice)가 전한 소식에 따르면 또 다시 기약없는 기다림이 될 듯 합니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미국 출시가 돌연 취소되었거든요.

그렇다면 LG전자는 왜 갑자기 이런 결정을 내린걸까요? 이는 안드로이드폴리스가 LG전자로부터 받은 공식 답변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이 제품을 이용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칠만한 하드웨어 문제가 발견된 것이 그 이유라고 하네요.


We understand that you are currently reviewing our latest smartwatch; however, late in the quality assurance process for the LG Watch Urbane 2nd Edition LTE, our engineers were made aware of a hardware issue which affects the day-to-day functionality of the device. AndroidPolice

LG전자는 이와 관련해 정확히 어떤 문제인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덧붙여 기존에 판매된 제품은 AT&T에서 환불 예정이라고 하네요. 북미 시장은 물론 국내 등 다른 국가에서의 출시 일정도 전면 재검토된다고 하는데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과연 출시될 수 있을까요? 하염없는 기다림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궁금해집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