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레그킥 논란, 어떤 해법 보여줄까?

미국 메이저리그(MLB)에 진출한 강정호 선수의 활약상 연일 기다려지고 있는 가운데 근래 보이는 부진을 두고 다시 한번 레그킥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강정호의 레그킥이라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쉽게 말하면 그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타격 폼을 말하는 것인데요. 타격을 할 때 앞발을 들었다 놓는 동작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 타격 폼이 메이저그리에서 좋은 활약상을 보여주기에는 너무 느린 스윙을 갖게 한다는게 논란의 요지라 하겠네요. 실제로 내셔널리그 스카우트는 '강정호의 스윙은 너무 느리다. 특히 레그킥 동작이 간결한 스윙 동작에 방해를 하고 있다' 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 MLB.com 캡쳐

물론 타격이라는게 항상 좋은 결과를 보여줄 수는 없을 겁니다. 시즌 내내 아무리 잘쳐도 결국은 3할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더더욱 말이죠. 시즌 초반임에도 이와 같은 강정호 레그킥 논란이 일어나는 이유는 '이치로' 의 사례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잘 알려진 것처럼 이치로는 메이저리그 진출 전 자신의 상징과도 같았던 '진자 타법' 을 버렸고 그 결과 지금의 자리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진자타법 포기가 메이저리그 성공과 직결되었다는 주장이 굳어졌고 그 이후 대다수의 아시아 타자들에게 이 논란이 거론되기 시작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Pirates (Twitter)

여기서 한가지 눈길을 끄는 것은 얼마전 강정호 선수의 첫 안타가 레그킥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나왔다는 점입니다. 어쩌면 이 때문에 최근 다시 이와 같은 논란이 불거지는지도 모르겠네요.

이미지 : MLB.com 캡쳐

참고로, 강정호 선수의 첫 안타 장면은 ➥ 여기를 살펴보시면 영상으로 감상하실 수 있어요. 위 이미지들은 이에서 캡쳐한 것입니다.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나오고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제 막 시즌이 시작된만큼 강정호 선수의 타격 폼에 대한 논란은 시기 상조인 경향이 짙다 생각됩니다.
즉, 그의 적응기간을 감안하면 좀 더 긴 호흡을 갖고 그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메이저리그에서도 레그킥을 하는 성공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제법 있는 만큼 그 검증에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한국 선수들이 늘어남에 따라 그들의 경기를 직관해 봤으면 하는 사람들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 중 한명이라 할 수 있는데요. 

➥ 메이저리그 보러 LA 가자! : LA다저스 투어 응모

꼭 강정호 선수의 경기가 아니더라도 류현진 및 추신수 선수의 경기를 직접 관전하고 싶은 분들은 위 링크에서 진행하는 행사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유여행 일정도 가능하니 미국 방문에 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