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아이폰 지원 곧 가능할 듯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스마트워치가 애플의 아이폰(iPhone)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은 오래전부터 전해져온 내용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애초에는 이와 같은 이야기에 크게 관심을 갖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애플 워치 공개 후 그 가격이나 최근 외신에서 전하는 리뷰와 후기를 접하고는 오히려 이 부분에 더 기대감을 품고 있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더 버지에 의하면 구글의 안드로이드 웨어가 아이폰과의 호환 준비를 거의 끝마쳤다고 합니다. 문제는 애플이 이를 승인할지 여부입니다.

If Google released it and if Apple allowed it on its platform, it would put Android Wear smartwatches directly in competition with the soon-to-be-released Apple Watch for the first time. The Verge

그도 그럴 것이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 워치와 직접적으로 경쟁을 하게 될테니 더더욱 그 승인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애플 정책상 경쟁사의 플랫폼과 관련된 앱은 거부가 가능하기에 이후의 행보에 더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흥미로운 부분들도 여럿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아이폰에서 전해지는 각종 알림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구글 나우, 음성 검색 등도 가능할 것이라 하네요. 게다가, G메일 계정으로 수신된 내용에 대해 바로 답변을 보내는 기능 등도 더해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이 '애플 워치' 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최대 라이벌이 될 아이폰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웨어 앱을 승인할 것인지, 그리고 만약 구글이 이 앱의 개발을 완료한 후 승인이 되지 않았을 때 그 어떤 대안을 마련하고 있는지 여부가 상당히 궁금해지네요.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스마트워치와 함께 아이폰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에게 꽤 흥미진진한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결과를 지켜보는 재미가 앞으로 쏠쏠할 것 같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