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아이워치 사파이어 글라스 탑재? - 폭스콘 프로토타입 조립 성공
아이폰6/아이워치 사파이어 글라스 탑재? - 폭스콘 프로토타입 조립 성공
작년말부터 애플의 차세대 제품에 사파이어 글라스가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가 나오곤 했는데요. 대부분 이와 관련해 애플의 스마트워치 아이워치(iWatch)가 그 선두주자가 될 것이란 예측이 많았죠?
이번에 전해진 소식에서 미뤄볼 때 어쩌면 아이폰6 역시 고릴라 글라스를 뒤로하고 사파이어 글라스를 적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타이완의 애플 데일리 보도에 의하면 폭스콘에서 사파이어 글라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프로토타입 아이폰 100개를 조립하는데 성공했다고 하네요.
(Apple Insider) - Apple manufacturing partner Foxconn is said to have successfully assembled at least 100 prototype next-generation iPhone units with sapphire-covered displays, according to a new report.
비록 100개라는 적은 수량이긴 하지만, 기존의 고릴라 글라스가 아닌 사파이어 글라스 적용이 성공했다는 점만으로도 애플과 폭스콘측에 큰 의미가 부여될만한다는 평입니다.
참고로, 아이폰5s 등 기존의 애플 제품에서 사파이어 커버는 후면 카메라와 아이폰5s 의 터치ID 센서에 부착된 바 있습니다.
< 아이폰5s 터치ID 센서 - 사파이어 커버 >
사파이어 글라스는 주로 고급형 시계의 유리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다이아몬드를 제외한 가장 단단한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코닝이 개발한 고릴라 글라스와 비교했을 때 더 얇고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은 3배 정도 강하다고 하네요.
지난 2013년 11월경에는 애플이 GT Advanced Technologies 에 한화로 약 6000억원에 달하는 투자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리조나에 사파이어 글라스 공장을 짓는다는 소식도 있었죠?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이미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생산되고 있는 사파이어의 10% 정도를 소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프로토타입 조립 성공도 그렇고 차후 애플 디바이스의 사파이어 글라스 채택 비중은 분명 점점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그 첫번째 기기가 '아이워치' 라는 소문이 무성했는데요. 가능성이 낮아보이긴 하지만 아이폰6 도 과연 이를 탑재할지 여부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군요.
반면, 아이폰6 관련 소식이 끊이지 않고 전해지는 가운데 이번에는 OIS 카메라를 장착한 4.8인치 아이폰6 의 컨셉 비디오도 등장해 눈길을 끄네요. 아이폰6 관련 루머들을 종합해 이를 근거로 제작한 영상이라 합니다.
Source Apple Insider ConceptsiPhone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