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아이폰(아이폰6)은 2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 - 4.7인치 & 5.7인치
차세대 아이폰(아이폰6)은 2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 - 4.7인치 & 5.7인치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루머가 점점 많이 전해지고 있네요. 아이폰6, 아이폰 에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iPhone)이 4.7인치 디스플레이와 5.7인치 디스플레이 2가지 크기의 모델들로 나뉘어 출시될 것이라는 내용이 폭스콘(Foxconn) 내부 소스를 인용한 CTechcn 에 의해 소개되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5s 와 아이폰5c 를 4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출시한 바 있는데요. 2014년 올해는 4.7인치 모델과 5.7인치 패블릿 사이즈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 하네요.
또한, 이 2가지 모델에는 아직까지 비밀에 붙여진 형태의 생체인식(Biometrics)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아이폰5s 에 사용된 것처럼 홈버튼 터치ID 를 통한 지문인식 기능일 수도 있고, 갤럭시S5 관련 루머에도 등장하는 홍채인식 기능일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GforGames) - the report is that both devices will come with "biometrics". If this means fingerprint recognition and/or something more advanced like iris recognition, it remains to be seen.
전해지는 내용에 의하면 차세대 아이폰의 디자인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언급을 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가장자리로 갈수록 두께가 얇아지는 곡면 형태로 제작되고, 글라스에 센서가 탑재되는데 가벼운 탭(터치)과 무거운 탭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아이폰6 혹은 아이폰 에어 등으로 불리는 차세대 아이폰의 크기가 더 커질 것이라는 이야기는 지금까지 참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꽤 구체적인 내용이 소개되었네요.
갤럭시노트3 의 흥행을 보면서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화면 크기가 4.7인치 정도로 좀 더 커지는건 반갑지만 5.7인치는 사용자 입장에서 많이 고민되는 크기가 될 듯 싶네요.
참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