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씽큐(ThinQ),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탑재

LG전자의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ThinQ) 공개가 머지 않았습니다.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오는 5월 3일 국내에서 공개될 예정인데요. 지난 20일 전해지는 소식에 따르면, 이미 해당 단말에 대한 전파인증 또한 완료되었다 하죠?

LG G7 씽큐(ThinQ)

현 시점에 알려진 것으로는, 인공지능(AI) 기능이 들어가면서 씽큐 브랜드가 적용된다는 것과 일명 노치 디자인 등으로 종전과 다른 인상을 가질 것이라는 점 등이 있는데요.

수 차례 유출된 단말 이미지를 눈여겨 보셨던 분들이라면 아실 겁니다. 측면으로 전에 없던 물리 버튼이 들어간다는 소문이 계속해서 이어져 왔죠. 지난 20일(현지시간) 엔가젯 등 외신이 전한 바에 따르면, 해당 버튼이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전용 기능을 갖는다 합니다.

LG G7 씽큐(ThinQ)

대략적으로 어떤 역할을 할지는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굳이 물리 버튼까지 탑재하며 이를 다룬 것에는 뭔가 새로운 재주가 있을 것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소스는 이런 지점까지는 명확하게 말하지 않고 있네요.

삼성전자의 빅스비 처럼 버튼을 눌렀을 때 활성화 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지 여부 또한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과연 LG G7 씽큐에 들어가는 새로운 버튼이 어떤 재주를 더하게 될지, 다가오는 발표일이 거듭 기다려집니다.


 Source Engadget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