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문파직업추천, 론칭 임박 알아둘 정보

지난 2017년 12월, 런칭쇼와 함께 사전예약, OBT 등에 대한 일정을 전하며 숱은 무협 매니아들의 마음을 흔든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 그 론칭을 기다리는 이들 많으실 줄 압니다. 블로그에서 몇차례 말한 것처럼 저 또한 그 가운데 한명으로 말하는데 주저함이 없다 할 텐데요.

잠깐 간단히 현재 이 녀석의 상황을 짚고 넘어가자면, 지난 2일부터 사전예약 일정이 진행 중에 있죠? 24일 오늘을 끝으로 이 또한 마무리가 되다보니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레어템과 넥슨 캐시를 얻을 수 있는 만큼 빠르게 일련의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부터 24일 23시 59분까지는 OBT를 위한 사전 설치 및 캐릭터 생성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나만의 이름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이 또한 가능한 빨리 진행하시는게 권장된다 하겠네요~

글을 시작하면서부터 천애명월도 OBT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는 OBT 이벤트 미리보기가 오픈되어 있기도 합니다.

25일을 시작으로 펼쳐질 수 많은 페스티벌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천애 커스텀 PC, 55인치 TV, 맥북 에어, 갤럭시노트8 등을 얻을 수 있는 내용부터 레벨업에 따른 보상, 7Lv 퀘스트 완료시 대경공 선물, PC방 접속에 따른 혜택 등 다양한 소재들이 벌써부터 흥미를 유발하는 모습입니다.

관련해서는 기회가 된다면 추후에 다시 한번 자세히 짚어보도록 하고…

좀전에, 미리 캐릭터를 생성하고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말씀드렸죠? 놓칠 수 없는 기회인지라 그리고 호기심이 생겨 저 또한 곧장 게임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OBT 뿐만 아니라 차후 정식으로 론칭이 되면, 적지 않은 분들이 천애명월도를 시작하며 어떤 문파(직업)이 좋을지 고민하게 되실 겁니다. 곧장 플레이가 가능한 시점이 아님에도 저 역시 같은 생각에 한참동안 결정을 못하고 있다가, 지난 정보들을 하나씩 되짚어 보았는데요.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 이 부분에 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공유하자면, 막 시작하는 시점에 추천받는 문파로는 크게 4가지가 있더군요. ‘태백, 진무, 신도, 천향’이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태백'은 폭딜에 유리한 면이 있고 레이드 인던에서 보스 전멸기 패턴을 끊을 수 있는 유일한 스킬을 가져 중국 서버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다 합니다. 하지만 컨트롤에 많이 신경을 써야 한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걸리더군요.

‘신도’는 근접딜러 가운데 가장 좋은 수준을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좀 더 많은 정보를 얻기에 어려움이 있어 이 녀석은 좀 더 여유를 두고 살펴봐야 할 것 같네요 ^^;;

‘천향’은 천애명월도에서 하나뿐인 힐러 캐릭터입니다. 그럼에도 딜 또한 크게 부족함이 없어 체력에 대한 걱정을 뒤로하고 플레이하고자 하는 분들께 꼭 어울리는 녀석이 아닌가 싶더군요.

마지막으로, ‘진무’는 쌍검과 그림자 스킬을 특징으로 하며 원거리 딜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반격기, 탈출기 등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었습니다. 단, 그래프에서도 알 수 있듯 민첩도가 아쉬움으로…

이 넷을 모두 경험해 볼 계획이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 우선 생성은 이 가운데 ‘진무’로 결정했습니다. 딜러를 선호하기도 하고, 검을 이용하면서 원거리까지 나름 커버가 된다는게 인상적으로 다가왔거든요.

현 시점에서는 이처럼 정리가 가능할 것 같은데, 향후 직접 플레이를 진행하며 혹여 다른 판단을 하게 된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글을 통해 다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천애명월도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또 하나 눈길을 끄는 요소가 있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인데요. 이는 예전부터 특화된 부분으로 소개드린 바 있었죠? 직접 살펴보니 큰 수정을 가하지 않더라도 이미 완성된 외형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힘들어하는 유저들이라도 금방 자신의 이상형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더군요.

OBT를 앞두고 사전예약 등의 일정이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이 지점에서 문득 한가지가 스치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웹툰 고수 작가들의 특별 삽화가 포함된 천애명월도 원작 ‘e북’말이죠. 25일 출간되고 무료로 배포되는 만큼 이를 기다렸던 분들은 놓치지 않도록 신경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온라인게임 기대작으로 꼽을 수 있는 무협MMORPG 천애명월도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25일 이후 직접 경험해보고 또 다른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