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영웅전 아리샤 2차무기 스킬 공개, RPG게임순위 지각변동?

그간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마비노기영웅전 아리샤의 2차 무기가 밝혀졌습니다. 이미 티징을 통해 접한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던 그 무기는 바로 ‘채찍(Whip)’

사실 어떤 의미에서는 기존 아리샤를 떠올렸을 때 다소 어리둥절하게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종전의 이 녀석이 근접 캐릭터로 전투를 펼쳐왔던 점을 떠올려 본다면 더더욱 말이죠. 하지만, 이런 이유로 컨트롤 등에서 높은 난이도가 요구된다는 목소리도 있었던 점을 고려한 것일까요?

넥슨은 중거리에서도 적을 타격할 수 있는 채찍을 선택한 모습입니다. 다만, 개발자 노트에 따르면 종전처럼 근거리 무기로도 강력할 듯 한데요.

티저 영상에서도 엿볼 수 있는 것처럼, 그녀의 캐스틀릿이 근거리 포지션을 맡는다 하네요.

 

위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그간 베일에 쌓여있던 아리샤 2차 무기 윕(채찍)을 통한 스킬이 홈페이지 내 → 개발자노트에 공개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타공격에 특화된 무기라고 합니다. 주력 연타 스킬인 '마르카토 러시'와 '스트린젠도 슬랩'을 통해 주로 적과 마주하게 될 것이라 설명하고 있네요.

참고로, 마르카토 러시는 기존 아리샤의 샤픈 마나에 대응하는 스킬이지만 연타를 끝 없이 이어나갈 수 있는 부분이 다른 점입니다. 반면 스트린젠도 슬랩은 제자리에서 공격하며 공수 전환이 느린 연타 스킬이라고 하는군요. 공격을 하며 전진하는 러시와 제자리에서 빠른 연환공격을 이어가는 슬랩, 서로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스킬 활용이 필요해 보입니다.

슬랩 방식의 두 연타 스킬 마르카토 러시와 스트린젠도 슬랩을 보니 2차 무기를 사용하는 아리샤는 리드미컬한 조작 방식에서 오는 재미가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되며, 스택이 쌓이는 것으로 보아 스트린젠도 슬랩으로 빠르게 스택을 쌓고 피네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조작을 하게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전진하는 연속 공격으로 스택을 쌓을 수 있는 마르카토 러시 (이미지 출처 : 인벤)

수 많은 기술이 소개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채찍을 원형으로 크게 휘두르며 공격하는 배턴 포 왈츠와 궁극기 크레셴도 심포니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크레셴도 심포니의 경우 홀딩 시간이 상당히 길어 보스 전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와 함께 유튜브 채널에는 아리샤 2차 무기 패션 필름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냥 봐도 심미성이 엄청나네요~ ^^

 
 

아리샤 2차 무기에 대한 소식과 함께 마비노기영웅전에는 복귀 유저를 위한 선물들도 푸짐하게 마련된 모습입니다. 무제한 무기 + 방어구 + 액세서리(Lv.50이상)에 아바타(15일)까지 주어진다는 점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는데요.

현 시점으로부터 이전 30일간 접속 기록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급이 되는 이번 보상은, 우선 레벨이 관계 없이 여신의 가호 등 전투용 지원 아이템을 대거 얻을 수 있어 플레이 시 유용함이 커 보입니다.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나뉜 아바타 세트 가운데 하나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는 것도 흥미롭고요. 아마 2차무기를 더한 아리샤를 새롭게 육성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어딘가 모르게 악마 사냥꾼과 매칭이 잘 되는 인상도 스치네요. 사실 뭐든 탐나긴 합니다 ^^;;

덧붙여, 캐릭터 레벨에 따라 무제한 전용무기와 방어구가 지원되는데요. 관련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복귀 유저를 위한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 홈페이지를 찾아보시면 더 많은 이야기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상한 여행자의 단기 과외 교실’ 점핑 이벤트도 놓치지 말아야 할 것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레벨 95 캐릭터로 접속하면 관련 스토리를 받을 수 있는데, 이후 레벨 1 캐릭터로 접속하여 콜헨 여관의 이상한 여행자를 찾아가면 에피소드 스토리 학습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1레벨에서 80까지 레벨업이 가능하다 하네요. 과외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캐릭터는 변경이 안된다 하니 신중하게 고르시는게 좋겠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할 시 20,000 이상의 AP를 획득할 수 있는데 아리샤의 윕스킬 16종을 모두 최고랭크까지 올릴 시 13,780AP를 소모한다고 하니 아리샤를 새롭게 육성하기에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마비노기영웅전 아리샤 2차무기 정보와 함께 이용자들을 끄는 소식 몇몇을 전해드렸습니다. 이를 계기로 RPG게임순위에 꽤 변동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과연 이후 마비노기영웅전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