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8 카본 파이버 후기, 유용함 높인 5포인트

겨울을 알리는 찬 바람이 다가오면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훈훈함을 유지하기 위해 창문 등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빈도도 줄어들고 있는데요. 이런 환경에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다가오는 것이 바로 실내 청결도가 아닐까 싶네요.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이에 틈틈이 그리고 구석구석을 부지런히 청소하며 건강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분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혹자는 전원을 켜고 그냥 밀고끌고 하며 다니기만 하면 되는데 뭐가 힘드냐 말하기도 하지만, 직접 해 본 분들은 다 알 겁니다. 생각보다 꽤 힘든 작업(?)임을 말이죠.

이에 수시로 쓸 수 있는, 하지만 성능은 부족함이 없는 제품을 찾곤 하는데요. 이런 기준에 꼭 맞는 녀석으로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 녀석을 집에 들인 후 지금은 거의 메인급으로 해당 제품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어떤 유용함에 매력을 느껴 이런 쓰임새를 갖게 된걸까요. 개인적으로 꼽아본 5가지 포인트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 다양한 툴 제공 : 가정 내 거의 모든 공간을 커버

지난 글에서도 이야기했듯 V8 카본 파이버는 기존에 한국에 출시된 V8 모델과 달리 좀 더 다양한 툴을 제공합니다. 크레비스, 천장 청소, 모터헤드, 플렉시 크레비스 등이 무려 10종이 기본적으로 주어져요. 단순히 개수만 보더라도 그 유연한 활용성이 머리를 스치실 듯 한데요. ▼

직접 써보며 느낀 관련한 유용함은 가히 압권이라 할 수 있었어요. 예전에는 여길 어떻게 청소해야 하나 걱정이 앞섰던 곳이 이제는 툴만 갈아끼우면 간단히 해결이 되더군요~ ▼

특히 개인적으로 익스텐션 호스 툴의 쓰임새와 조합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듯 합니다.

2. 강력한 흡입력, 전작 대비 30% 향상

이미 여러 곳에서 강조되고 있는 것처럼, V8 카본 파이버는, 2016년 출시된 뒤 국내에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기존 V8 모델 대비 흡입력이 30% 향상(155AW)되었습니다. ▼

다시 말해, 다이슨의 무선청소기 가운데 가장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데요. 이 둘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 부분이 언제나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 상황에는 분명 카본 파이버가 좀 더 나은 성능을 보이며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청소기 본연의 재주라는 점에서 이는 더 없는 강점이 아닐까 싶네요.

3. 미세먼지 배출 없어 어린 아이 있어도 안심

오염물질을 제거해야 할 청소기에서 오히려 미세먼지가 발생한다는 다큐멘터리가 전파를 탄 뒤, 그 파급력은 지금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꽤 오래전 방송이 된 것임에도 말이죠. ▼

그렇다보니 단순히 흡입력이 좋은 청소기인지를 따지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이를 통해 배출되는 공기의 질 또한 구매 전 체크해야 할 포인트로 언급되고 있는데요.

V8 카본 파이버는 다이슨만의 2중 래디얼 싸이클론 기술과 기기 전체에 탑재된 포스트 모터 필터 시스템에 의해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를 잡아내면서 동시에 더 깨끗한 공기를 밖으로 배출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0.3마이크론 입자까지 잡아낼 수 있다 하네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이런 부분에 더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을터. 관련된 걱정을 지우고자 하는 분들께 이 녀석은 더 없이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4. 40분 배터리 수명, 끝까지 유지되는 흡입력

전작과 비교했을 때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지 못한 부분은 분명 아쉬움이 남는 대목입니다. 하지만, 먼지나 부스러기 등 이물질을 빨아들이는 힘이 더 강해졌음에도 동급의 수명을 보인다는 점은 다르게 해석하면 긍정적으로 볼 만한 포인트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

일반모드를 기준으로 최대 40분 동안 청소가 가능해 웬만한 환경에는 목적한 바를 다 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하겠습니다.

5. 균형잡힌 설계, 청소하는데 부담 적어

흔히 성능이 좋은 청소기는 무겁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무선 청소기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는 모터와 배터리 같은 핵심 부품들이 손잡이 가까이에 위치해 청소기를 쉽고 가볍게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

조금 과장을 보태면 어린 아이도 어렵지 않게 이 녀석을 끌고 다니며 청소를 할 수 있을 정도였는데요. 최장 40분을 이용하더라도 손 끝으로 전해지는 피로도가 작아 만족도가 높네요.

이상으로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카본 파이버가 일상에서 어떤 유용함을 보이는지, 그리고 각각이 어떤 의미에서 강점으로 다가오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성능과 편의성 모든 측면을 두루 갖추며 시장에서 좋은 평가가 이어지는 V8 카본 파이버. 이 녀석을 구매하고자 정보를 찾는 분들께 유익한 내용이었길 바람해 봅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