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구매 선호도, 어떤 통신사 선택할까?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지금껏 아이폰8 시리즈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풀어 낸 바 있습니다. 1차 출시국인 일본에서 기기를 구한 순간부터 그 활용에 있어 알아두면 좋은 팁 등 다양한 주제와 소재를 녹여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다가오는 24일이면, 아이폰X가 국내에도 출시가 된다 하죠? 종전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이들이 ‘무조건’ 텐을 고집하는 듯한 인상이 짙었지만, 이 녀석의 어마무시한 가격 등을 이유로 이미 우리나라에서 선보여진 아이폰8 시리즈에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도 적지 않게 보이는 모습입니다.

어떤 단말기를 구할지 결정을 마쳤다면, 그 이후 판단해야 할 부분은 어느 이통사를 통해 개통하고 활용하는 것이 자신에게 좀 더 유리한가 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사전예약 등에 대한 부분이야 별개로 하더라도 말이죠.

이런 판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최근 시장조사에서 나온 결과 몇몇을 전해드리려 하는데요.

지난 11월초 설문조사 전문기업 두잇서베이가 10~50대 남녀 250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폰에 대한 설문을 진행한 결과를 보면, 아이폰8 구매시 SK텔레콤을 선택하겠다는 이들이 전체의 약 62%로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얼핏 스치는 것이 바로 지난해 아사모에서 진행한 아이폰7 관련 설문조사인데요. 당시에도 소개드렸던 것으로 기억나긴 하는데, 주요 이통사 가운데 SKT 선호도가 50%에 가깝게 조사되었고 실제 판매도 이 수치와 엇비슷한 흐름으로 이어졌다 알려진 바 있죠?

이에 이번 아이폰8 관련 조사가 실제로도 같은 결과를 보일지 사뭇 궁금해 지는데요. 이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을테고, 왜 이토록 많은 이들이 SK텔레콤을 선호하는 걸까요?

선택자 가운데 가장 많은 수는 멤버십과 가입 혜택을 그 이유로 꼽았다 합니다. 네트워크 품질과 고객센터 지원 등에 대한 부분이 그 뒤를 이었고요.

이통3사의 아이폰8 가격할인 혜택에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결국 브랜드 가치와 품질 등에 집중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라 하겠습니다.

혹여 이처럼 SKT로 아이폰8 시리즈를 이용하려는 분들이라면, 알아두는 것이 힘이 되는 정보가 더 있습니다.

12개월 이후 중고 아이폰8 반납 조건으로 잔여할부금을 면제해주는 보상 프로그램 T아이폰8 클럽, 24개월 간 최대 6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iKB 국민카드 할인, 11번가 등 제휴사 이용시 사용실적에 따라 최대 20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척척할인, 29cm / 쏘카 / 배달의 민족 / 라인프렌즈 등 9개의 제휴사 서비스를 엄선하여 할인/쿠폰 바우처를 제공하는 Welcome 패키지 등이 그것인데요.

관련된 내용을 모두 서술하자니 그 내용이 꽤 많네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분들은 T월드 다이렉트(→ 바로가기)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이폰8 혹은 아이폰8 플러스에 마음을 두고 계신 분들, 그 가운데 이통사 선택을 위한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