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발표일 확정? 가격은... 실화냐?

IFA 2017을 전후해 하반기 시장을 선도한 스마트폰 상당 수가 그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8을 시작으로 LG V30 등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을텐데요. 이쯤해서 관심이 쏠리는건 단연 애플 ‘아이폰8’이 아닐까 싶네요. 월스트리트저널(WSJ), 프랑스 IT 매체 Mac4Ever 등은 애플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미 그 공개 일정이 확정되었다 전하고 있는데요.

관련하여 신뢰도가 높은 매체들 여럿에서 동일한 내용을 전하다 보니, 이미 많은 이들은 애플의 공식 언급이 없었음에도 아이폰8 발표가 ‘9월 12일’이라 여기는 모습입니다.

평소 아이폰 시리즈을 고집하던 이라면 아시겠지만,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을 발표하는 키노트를 대게 9월초 화요일 혹은 수요일, 발매는 그 차주 금요일로 잡아 왔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앞서 말한 것처럼 다가오는 9월 12일 아이폰8과 아이폰7s 시리즈를 발표하고, 15일부터 22일까지 사전예약을 받으며, 22일을 시작으로 그 판매가 시작된다는 주장입니다.

블로그에서도 몇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일각에서는 부품 수율 등을 이유로 아이폰8의 실제 판매가 10월 이후가 될 것이라 관측하기도 했는데요. 팀쿡의 발언 대로라면 그간의 흐름 그대로 정상적인 일정으로 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편, 10주년 아이폰으로 일컫어지는 ‘아이폰8’은 A11 프로세서, 5.8인치 베젤리스 OLED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7.5W 표준) 및 퀵차지, 얼굴인식 등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뉴욕타임즈를 비롯한 외신에 따르면, 해당 단말은 최저 저장공간 모델이 약 999달러(한화 약 112만원) 수준의 가격을 갖고, 최상위 모델은 1300달러(한화 약 150만원)까지 값이 오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실로 어마무시한 수준이네요.

종전과 달리 애플은 이번 아이폰8 등 신제품 발표 행사를 새로운 본사 건물에 있는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진행하려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이 건물이 완공이 되진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발표 시기와 장소에 대한 궁금증이 거듭 커지고 있습니다.


 Source WSJ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