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렌더링 등장, 차별화 포인트 뭘까?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어느 날, LG전자는 중급기 Q6와 함께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파생 모델로 G5 플러스 등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몇몇 이슈가 있긴 하지만, 그만큼 공격적인 행보를 갖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인데요.

문득 이쯤해서 궁금해지는 것이 그들의 하반기 프리미엄폰인 V시리즈, 지금까지 흐름을 본다면 아마도 ‘V30’이라는 이름으로 가질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종전 V시리즈에서 타 모델과는 차별화 된 포인트로 꼽히던 것이 있죠?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그것인데, V30은 이를 없앨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OLED 패널과 G6와 같은 18:9 화면비를 갖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등 몇몇 이유가 그 원인으로 언급되곤 하는데요.

지난 10일(현지시간), MySmartPrice와 @OnLeaks이 공개한 LG V30 렌더링 영상에서도 이 부분이 유독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사라진 탓일까요. 보여지는 녀석은 마치 G6를 연상시키기도 하는데요. 6인치 크기에 18:9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메탈과 글라스 소재가 바디를 이루고 있는 점 등이 얼핏 봐서는 G6라 해도 믿을 정도로 닮은 인상을 풍기고 있네요.

물론, 이렇다 할 소스가 없는 만큼 상반기 플래그십 모델의 외형과 구성을 상당 부분 옮겨와 제작한 렌더링일 수도 있습니다.

 

한편, LG V30은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4GB 램 등을 주요 스펙으로 담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G6와 마찬가지로 램 용량(최대 6GB) 등을 조정한 파생 모델이 함께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겠네요.

LG V30은 IFA 2017이 열리는 베를린에서 공개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지, 세컨드 디스플레이를 없앤 만큼 또 다른 어떤 차별화 기능을 내세울지, 향후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등등 벌써부터 많은 부분이 사뭇 궁금해 지네요.


 Source YouTub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