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격사 업데이트 소스와 사전등록

굳이 긴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그 10번째 신 직업이 오는 6월 14일 더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아마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사실 이미 오래전부터 격사 업데이트에 대한 소문 그리고 떡밥(?)이 전해졌었고, 그 스타일 등을 가늠할 수 있는 실루엣도 살짝 내비친 바 있어 한창 이 녀석이 어떤 스킬과 전투 방식을 가질지 궁금증을 불러모으곤 했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전장의 지휘자 격사 관련 공식 영상에 따르면, 두 자루의 권총을 쥔 새로운 캐릭터는 꽤나 동적인 움직임을 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기술로 상대를 제압하는 특징을 가졌음을 짐작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위 첨부한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새로운 직업군에 대한 정보도 흥미롭지만 이 속에 담긴 스토리 또한 눈길을 끄는데요. 간단히 말하면, 해당 비디오는 이오락과 격사 캐릭터가 전투를 펼치는 장면을 담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을 플레이 해 본 분들이라면 익히 아시는 것처럼 이오락은 게임 속에서 스토리상 플레이어를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제법 인기를 얻고 있는 녀석이기도 하죠?

그런데, 새롭게 등장하는 격사와 왜 싸우고 있는걸까요?! 스토리가 어떤 식으로 풀리려고 그러는지… 벌써부터 흥미진진한 마음이 가라앉지 않는 모습입니다.

각설하고, 이번 영상을 살펴보면 대략적으로 격사 신캐의 스킬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권총에 수리검처럼 날아가는 폭탄을 장착해 발사한다거나, 와이어를 이용해 상대를 잡아당기는 혹은 특정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는 기술 등이 목격되고 있는데요.

이 중 후자에 말한 ‘와이어’ 관련 스킬은, 지난 떡밥 당시 ‘소울 체인’이라는 이름으로 얼추 그 성격과 특징이 알려진 바 있죠. 아마도 이게 그 때 그것이라면 그대로 구현이 될 가능성도 있을 텐데, 당시 설명으로 소울 체인은 영혼의 사슬을 던져 상대를 1m 앞으로 끌어오고, 끌러온 적은 0.5초간 행동이 불가하다고 소개된 바 있습니다. 물론 만우절 이벤트인 만큼 불확실 하지만요.

이 내용이 그대로 적용된다면, 10번째 새로운 직업군 격사는 권총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은 물론 이런 스킬을 통한 근거리 전투에도 부족함이 없는 특성을 갖지 않나 짐작해 볼 수 있겠네요.

덧붙여, 영상 속 장면을 바탕으로 했을 때 이 녀석은 ‘화염’을 기본 속성으로 가질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워낙 관련 속성이 다수인지라 다른 것이 추가될 가능성도 배제되진 않고 있습니다.

어제 일부 공개된 격사의 스킬을 보면 예상했던 와이어와 버프가 포함되어 있더군요 특히 추적의 경우 이런 근거리와 단거리를 넘나들며 싸우는 격상의 특징을 잘 드러낸 스킬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보다 상세한 격사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오늘 테스트 서버에서 공개될 격사를 미리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격사 게시판에서 플레이 해본 유저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죠

이처럼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 격사 업데이트. 현재 그 → 사전등록이 진행 중에 있는데요.

이에 상당 수가 지하감옥 던전에서 나오는 자칸령을 주로 이용하는데, 이번에 얻을 수 있는 은하령의 경우에는 각성 홍문령으로 진화가 가능하다고 전해지고 있어 그 쓰임새가 상당할 전망입니다. 한마디로 무조건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이라는 의미가 되겠네요.

이 외에도 사전등록 소식을 공유하면 ‘은하수호석’ 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면 블레이드앤소울만의 카톡 이모티콘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오는 6월 14일 더해질 격사 업데이트. 이제 조금만 더 기다리면 지금의 궁금증이 풀림은 물론 새로운 재미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날이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