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 2017 일정과 개최지 발표, 6월 5일-9일 산호세

애플이 매년 개최하는 개발자 행사죠. 제 28차 즉 WWDC 2017의 일정이 제법 빠르게 공개되었습니다. 종전에는 주로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데 반해 이번에는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외신 등에 전해진 초대장에 따르면, WWDC 2017은 미국 시각으로 6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열린다 합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대체로 WWDC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긴 했지만, 산호세에서 전혀 경험(?)이 없는건 아닙니다. 2000년 초반까지만 해도 이 곳에서 진행되었거든요. 실제로 이번 재개최를 기념해 산호세시 및 지역 사업체들은 컨퍼런스가 열리는 한 주 동안 참석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무언가를 선사하려 협력하고 있다 합니다.

개발자가 아닌 이들에게도 WWDC가 관심을 받는 건, 그들이 실제로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즉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행사가 시작하는 첫날 키노트에서 메이저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전해지곤 하죠?

이변이 없는한 WWDC 2017에서는 iOS 11과 macOS 10.13, tvOS 11 그리고 watchOS 4가 발표될 전망입니다.

이번 WWDC 티켓은 조만간 개발자를 대상으로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까지 관련된 구체적인 일정은 알려지지 않고 았습니다. 참고로, 컨퍼런스는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와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애플TV에서 WWDC 앱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Source Appl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