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바디 최초로 4K UHD 지원, 니콘 D500

사실 4K 해상도를 갖는 콘텐츠는 꽤 오래전부터 일반 대중들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에서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데는 제약이 컸던 만큼 그 대중화까지는 꽤 시간이 걸렸는데요. 니콘 브랜드 그리고 크롭바디 DSLR을 선호하는 분들 가운데 4K 영상을 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D500이 최적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에 금전적 부담이 없진 않지만, 해당 모델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아는데요.

본문에서는 니콘 D500의 4K 기능과 관련해 알아두면 좋은 팁, 그리고 이를 통해 담은 샘플이 어떤 모습을 보이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니콘 DSLR D500 4K 리뷰, 기능과 샘플

D500으로 4K UHD 동영상을 담는 경우 30p, 25p, 24p 촬영이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적절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나름대로 이는 이용자에게 쓰임새 좋은 대목이 아닐까 싶은데요. ▼

AF 속도가 뛰어나다 할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터치를 통해 원하는 곳을 빠르게 지정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유용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참고로, 직접 이 녀석을 활용해 본 결과 웬만하면 수동으로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가장 좋아보였는데요. ▼

라이브 뷰로 피사체 등이 보이긴 하지만, 좀 더 정확한 포커스를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궁금해 하는 분들도 많더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간단한 팁을 소개드리자면, LCD 왼쪽으로 +/- 버튼이 있습니다. + 버튼을 눌러 피사체가 되는 녀석을 확대해 초점을 맞추면 좀 더 정확하게 원하는 것을 담아낼 수 있어요.

일반적인 활용이라면 1080p 해상도만 하더라도 그 결과물에 부족함을 느끼는 경우는 없을 겁니다. 하지만, 4K가 보이는 선명함을 경험한 분들이라면… 이야기가 다르겠죠? ^^ ▼

니콘 D500으로 동영상을 녹화할 때는, 1080p와 4K 사이에 화각 차이가 있음을 숙지하고 계시는 것이 좋겠네요.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영역이 UHD, 그 바깥쪽까지 담은 전체가 HD 화각입니다. ▼

사실 처음에는 이런 현상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샘플을 담으면서 4K 화각이 좁아지는 단점(?)을 찾게 되었는데요. 다소 아쉬움은 있지만, 화질 등에서 충분히 상쇄가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마 동영상 촬영에 관심을 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해당 기기에 들어간 ‘전자식 손떨림방지’ 기능에 대한 기대감도 크실텐데요. 이 또한 4K에서는 비활성화 되어 활용이 어렵더군요. 다시 말해 D500으로 4K 결과물을 얻고자 한다면 삼각대가 필수가 아닌가 싶네요. ▼

니콘 D500 4K 기능을 실사용함에 있어 꼭 알아두시면 좋을만한 내용은 이쯤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이를 통해 담은 영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타임랩스 등도 UHD 해상도 지원이 가능해 관련된 부분까지 해서 샘플을 담아 보았습니다. 한번 감상해보세요~ ▼

 
 

지금까지 사진은 물론 고품질 영상에 대한 니즈가 큰 분들에게 그리고 크롭 바디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선택지가 될 ‘니콘 D50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해서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음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