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 벡터 이미지구입사이트, 포토리아

블로그 등과 같은 공간에 그 어떤 내용을 몇 문장의 글로 풀어쓰는 것보다 단 한장의 사진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좀 더 분명하고 뚜렷하게 전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관련 콘텐츠가 미치는 영향이 크다 할텐데요. 이런 이유에서 개인은 물론 기업 또한 ‘좋은 이미지’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온라인에서 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미지를 찾아 활용한다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죠? 흔히 말하는 구글링을 통해 사진을 찾는다 하더라도 그 수가 한정적이고, 저작권 문제도 있어 필요한 만큼 마음껏 소스를 이용하는게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저작권을 받지 않고 무료로 이미지를 공유하는 공간도 있지만, 이 또한 양적인 측면에서는 아쉬움이 있고요.

그렇다면 사진 / 일러스트 / 비디오 등 필요한 콘텐츠를 '법적인 문제 없이, 정당하게, 저작권 침해에 대한 우려, 걱정 없이'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당연히 방법이 있습니다. 고화질 고퀄리티 이미지를 잔뜩 제공하는 글로벌 스톡이미지 구입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그 대표주자로 꼽히는 것이 바로 ‘포토리아(Fotolia)‘입니다.

쉽게 말해 이 서비스는 콘텐츠 작가는 사진, 벡터 일러스트, 비디오 등을 판매하고, 이미지 수요자는 원하는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라 할 수 있는데요.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최고의 커뮤니티인 Adobe(어도비)에서 운영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 전세계에서 매일 업로드되는 신선하고 다양한 6700만건의 사진, 벡터, 일러스트, 비디오, 아이콘, 클립아트, 템플릿,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1회 구매로 웹용 / 인쇄용 / 모바일용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모든 콘텐츠에는 인물 동의서가 첨부되어 있으므로 초상권에 대한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콘텐츠 관련 소송 발생 시 손해배상 금액이 이미지 1장당 1만 달러까지 보장된다는 점 등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저 또한 평소 다양한 사진을 사용하는 입장이라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이 녀석을 살펴보았는데요.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된 결과를 곧장 확인할 수 있더군요.

콘텐츠 유형을 선택하여 원하는 라이브러리만을 살펴볼 수도 있는데요. ‘AND, OR, NOT’ 등과 같은 문구를 활용하면 좀 더 정확한 검색도 가능합니다.

특정 이미지를 선택하면 보시는 것처럼 작가, 사진번호, 카테고리, 키워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영역에서 키워드를 통해 다른 결과물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 입장에서는 그만큼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 만족도가 높다 하겠네요.

개인이 아닌 기업의 입장이라면, 그 구매를 결정하기에 앞서 거쳐야 하는 과정이 여럿 있겠죠? 이런 경우를 위해 포토리아는 샘플(시안용)을 내려받을 수 있는 기능도 담고 있습니다.

구매를 결정하기 전 한가지 더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용도에 맞는 라이선스 정책을 선택하는 과정이 그것인데요. 모든 콘텐츠는 로열티프리(RF) 라이선스로, (로열티프리) 기본 라이선스 또는 (로열티프리) 확장 라이선스 중에서 적절한 라이선스를 선택해야겠죠? 각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 여기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포토리아는 ‘낱장 구매, 월간팩, 일간 정액제’ 중 자신에게 좀 더 적합한 상품을 골라 쓰면 됩니다. 월간팩을 이용하면 이월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히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끝으로, 지금까지 포토리아에서 필요한 디지털 콘텐츠를 구입하는 내용 위주로 소개를 드렸는데요. 글을 시작하면서 언급한 것처럼 이 서비스는 전문적으로 사진 등을 다루는 이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고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 또한 해당 서비스가 갖는 매력이자 장점이라 하겠네요.

고품질 고퀄리티의 다양한 이미지를 저작권 걱정없이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람해 봅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