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 3D 이미지 뷰어 4D뷰 서비스, 인상적인 이유

3D 프린팅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포디웰컴’이 HTML5 기반의 3D뷰 기반 플랫폼 ‘4D뷰(4Dview)'를 선보였다는 소식을 접해 본 분들 계실 겁니다. 꼭 광고 목적이 아니라 하더라도 저처럼 사진을 활용해 무언가를 설명하는 빈도가 높은 이들에게 제법 주목을 받을만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은데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포디웰컴에서 선보인 4D뷰 클라우드 시스템은 360도 DSLR 촬영기술로 제작한 3D 이미지를 HTML5 표준 웹 방식으로 업로드해 별도의 플러그인이나 ActiveX 없이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하네요.

호기심이 생겨 정보를 찾다 샘플 몇몇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맥(Mac) 환경 등에서도 아무 제약 없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궁금한 분들은 ➥ 여기로 이동해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4D뷰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하는데 제약이 없다는 점이 특장점으로 꼽힙니다. 모바일 경우 데이터 소모에 민감할 수 밖에 없다 보니 적은 용량에도 적용 가능하다는 점도 인상적이네요.

일부 매체에서는 광고 시장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지만, 이 기술은 온라인 곳곳에서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까지는 대체로 대표 사진 하나에 흔히 움짤이라 말하는 GIF 포맷의 이미지를 활용해 상세한 내용을 소개해 왔는데요. 하지만, 이는 여러 장의 사진을 제공해야 하고, 이로 인해 스크롤 압박이 발생한다는 단점을 갖기도 아시겠지만 현재 대부분의 웹브라우저 등이 Active X와 같은 별도의 플러그인을 배제하고 있죠. 이런 시대의 흐름에서 4D뷰는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할 수 있겠네요. 그만큼 관련 결과물이 많은 이들에게 보여지길 바라는 입장에서는 호환성이 높은 것 만큼 좋은 것도 없을테니까요.

포디웰컴측은 이와 같은 특징을 담은 4D뷰(4Dview)의 모든 프로세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관련 시장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더 주목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도 기회가 되다면 이를 직접 체험해 보고 싶은 욕심입니다.

좀 더 알아보고 향후 기회가 되면 관련해서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Source 4DView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