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 전설포켓몬 위치, 국내외 소문 모음

국내에 출시조차 되지 않은 서비스에 이토록 열광했던 적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포켓몬 고(GO)'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모바일 시장조사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주일 동안 한국에서 이를 설치한 이가 41만명을 넘어섰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그리고 포켓몬고 한국출시를 기다리는 이가 얼마나 많은지를 쉽게 짐작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런 폭발적인 반응 때문일까요?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서는 그 어떤 구체적인 소스도 등장하지 않았지만, 현 시점의 콘텐츠를 넘어서는 순간에 재미를 더해줄 요소와 관련된 관심도 벌써부터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포켓몬 GO 전설포켓몬 위치'에 대한 소문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사실 최초 일부 국가에서 런칭이 된 무렵부터 이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기 시작했지만 당시에는 경우 이미지 하나로 개략적인 체크만이 가능했었는데요. 이제는 제법 신빙성이 느껴질 정도로 구체적인 내용들이 소문으로 돌고 있어, 언제가 될진 모르지만 향후 한국에서 제대로 포켓몬 고를 즐길 수 있는 날을 대비해 '재미삼아' 관련 정보를 알아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먼저, 국내에서 포켓몬 GO 전설의 포켓몬 위치와 관련해 확산되고 있는 내용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래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것이 한 축을 차지한다 할텐데요. '프리져(에베레스트산), 썬더(카타툼보), 파이어(하와이), 뮤(가나), 뮤츠(타임스퀘어)' 등을 얻을 수 있는 장소와 간단한 설명이 보기 좋게 잘 꾸며져 있네요.

동일한 전설의 포켓몬에 대한 정보가 조금씩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해외에서는 아래와 같이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1. 뉴욕 타임스퀘어 : 뮤츠

2. 캄보디아 여인의 성 : 뮤

3.아이슬란드 바트나이외쿠들 얼음동굴 : 프리져

4. 전력발전소 : 썬더

5. 미국 인디애나주 카멜 마운틴 : 파이어

6. 일본 교토 토지 사원 : 라이코, 앤테이, 스이쿤

7. 일본 토지 사원 : 칠색조

8. 영국 트리스탄다큐냐 제도 : 루기아

9. 일본 교토 대나무 숲 : 세레비

10. 듀바이 부르즈 칼리파 : 레쿠쟈

11. 용암 지대 : 그란돈

12. 해저 1만 피트 : 가이오가

13. 바티칸 시티 : 아르세우스

소개되는 내용 그대로를 모두 옮겨적자면 글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핵심되는 부분만 요약을 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출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참고로, 위에서 다룬 이미지 모두 해당 소스(PokemongoGlobal)에서 발췌한 것임을 밝힙니다.

포켓몬스터를 즐겼던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위에서 언급된 전설의 몬스터는 1세대부터 4세대까지를 아우르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포켓몬 고(GO)에서 현재 찾을 수 있는 녀석들이 1세대의 것 뿐이라는 점을 이유로 위 주장이 전혀 근거없는 허황된 소문이라 말하기도 하는데요.

해당 게임의 탄생 자체가 구글의 만우절 이벤트에서 비롯된 것이라 그런지, 이처럼 허무맹랑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소식도 그냥 넘기게 되진 않는 듯 합니다. 과연 어디까지가 실제 '포켓몬 GO(Pokémon GO)'에 반영될지 지켜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