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9.3.2 베타2 배포, 큰 변화보다 안정성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와 보안 기능을 더한 메모 등 iOS 9.3에 이르러 아이폰 등 관련 플랫폼 디바이스들은 이용자 입장에서 편의성을 더할만한 기능들이 여럿 추가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iOS 9.3 사파리 오류, 개선 업데이트 곧 배포될 듯'에서 전해드린 것처럼 사파리, 이메일, 메시지 등에 포함된 링크를 열려고 하면 강제로 종료가 되거나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행했고, 이에 애플은 급하게 iOS 9.3.1 버전을 선보임으로써 관련된 이슈를 잠재우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정식 버전의 등장은 또 다른 베타의 존재를 암시한다 할텐데요. 아니나 다를까 2주전 iOS 9.3.2 베타 버전이 릴리스 되며 또 어떤 변화를 담았을까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는데요.

이 녀석은 전반적인 퍼포먼스 향상과 게임센터 작동시 화면이 하얗게 변하는 일명 '화이트 스크린 데스' 현상 등 버그의 개선이 주를 이룬 것으로 알려진 바 있죠?

 

그렇게 또 2주가 흘렀고, 한국시간으로 21일 새벽 애플은 iOS 9.3.2 두번째 베타를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하였습니다. 마이너 업데이트인 만큼 큰 변화보다는 퍼포먼스, 안정성, 버그 잡기에 집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네요. 참고로, iOS 9.3.2 베타2 빌드넘버는 13F61로 종전에 비해 10단계 상승했습니다.

설치 후 짧은 시간 동안 살펴본지라 많은 변화점을 찾진 못했지만, 지난 버전에서 저전력 모드와 동시에 나이트 시프트를 이용하는데 제약이 있었던 부분이 이번에 들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종전에는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 하면 나이트 시프트 토글이 비활성화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혹시 관련해서 이슈가 될만한 무언가가 있으면 다른 글을 통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애플은 iOS 9.3.2 베타2 외에 OS X 10.11.5, WatchOS 2.2.1 등의 2번째 베타 버전도 선보였습니다. 지금까지 행보를 보면 곧 퍼블릭 베타 또한 공개될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해당 버전에 대한 호기심이 큰 분들은 이를 통해 체험을 해보시면 될 듯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