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중국서 신용카드 등록에 어려움 많아…그럼에도?!

지난 18일 애플은 중국에서 그들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애플 페이’를 전격 런칭했습니다. 불과 하루만에 3800만명 이상이 이를 이용하기 위해 신용카드를 등록한 것으로 집계되며 그 시장의 규모에 또 한번 놀라움을 안겨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처럼 엄청난 수의 이용자가 애플페이를 경험하기 위해 시도를 했지만 현재 중국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대로 활성화하는데는 다소 문제점이 있고 이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소식입니다.

Cult of Mac에 따르면 많은 유저들이 애플 페이에 신용카드(크레딧카드)를 등록할 때 시스템 에러를 경험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애플 대변인이 금요일까지 문제를 개선하겠다고 말했지만 여전히 상당수의 사람들이 동일한 이슈를 겪고 있다 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다소 아쉬운 현상이 나타나고 있긴 하지만, 앞서 말했듯 현재 중국에서 애플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 수는 3800만이 넘는다고 합니다. 특히, 출시 당일 오전 5시를 기준으로 이미 1000만명을 넘는 이용자가 이를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외신은 초기 이슈가 있긴 하지만 애플에 긍정적인 징후라는 설명입니다.

참고로, 중국 시장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가운데 가장 높은 점유율(70%)을 기록하고 있는 ‘알리페이’는 4억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애플페이가 그 자리를 넘볼 가능성도 충분해 보입니다.

이쯤되고 보니 과연 한국에서는 언제쯤 애플 페이를 활용할 수 있을런지… 아쉬움과 부러움만 나날이 커져가고 있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