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디자인 도면 유출, 전작 대비 확 바뀐 외관
LG G5 디자인 도면 유출, 전작 대비 확 바뀐 외관
얼마전 씨넷코리아는 LG G5가 모듈식 배터리를 채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관련 증언을 재구성한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를 전한 소스에 따르면 G5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홈버튼은 후면이 위치하지만 볼륨 버튼은 지문인식센서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측면으로 자리를 옮겼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Shai Mizrachi에 의해 유출(참고)된 LG G5 도면을 보면 앞서 씨넷코리아가 말한 것과 상당히 일치되는 부분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전작인 G4는 물론 기존 G시리즈의 디자인에서 완벽히 탈바꿈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위에서 말했듯 볼륨키는 정면 기준 왼쪽면으로 자리가 이동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홈버튼 부분 또한 종전에 알려진 정보와 일치하는 모습이네요.
↑LG G5 예상 디자인 (사진:씨넷코리아)
도면에 따르면 LG G5는 149.4x73.9x8.2mm 사이즈를 갖는데요. 이는 G4보다 너비와 두께는 줄이고 높이는 좀 더 길어진 형태입니다. 관련 소식을 전한 안드로이드 전문 IT 매체 Android Authority는 이 크기를 기반으로 G5가 5.6인치 디스플레이에 QHD 해상도를 가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네요.
The display is expected to measure approximately 5.6-inches with QHD resolution and our diagram suggests we’ll see an edge-to-edge display.
한편, 지금까지 소문을 종합해보면 G5는 퀄컴 스냅드래곤820 프로세서와 5.3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3GB 혹은 4GB 램, 1600만 화소 카메라, 풀메탈 소재 바디(모듈식 배터리), 지문인식센서 등을 스펙으로 가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는 2월 21일(현지시간) MWC 2016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될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G5' 가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지 그리고 어떤 색다른 기능을 담고 있을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