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6P 벤드게이트, 있다? 없다?

튼튼해 보이는 외관 및 재질과 달리 작은 힘으로도 쉽게 구부러지는 문제가 드러나면서 아이폰6 플러스는 일명 ‘벤드게이트(BendGate)’ 논란에 휩싸인 바 있습니다. 그 이후로 등장하는 스마트폰은 마치 통과의례 마냥 이용자들 사이에서 관련 테스트를 거치고 있는데요. 이는 구글의 새로운 레퍼런스폰 넥서스6P 또한 자유롭지 않은 모습입니다.

↑구글 넥서스6P

지난 29일(현지시간) 공개와 동시에 화제가 된 유튜브 영상이 있죠? 넥서스6P가 휘어짐과 스크래치 등에 매우 취약하다는 것이 그 내용(➥ 참고)으로 국내에서도 여러 커뮤니티 등에서 공유되고 확산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테스트 과정과 결과에 미심쩍은 부분이 많아 이 내용은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리지 않았었는데요.

↑구글 넥서스6P 벤드게이트 (사진:유튜브 캡쳐)

아니나 다를까 해외에서는 이후 넥서스6P 를 통한 다양한 테스트 결과가 전해지며, 앞서 공개된 영상의 결과를 반박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넥서스6P 벤드게이트 이슈는 사실과 다르다는 것이 골자입니다.

 

그 가운데 그나마(?)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 영상이 있어 소개를 드리려 하는데요. 전문적인 시험 과정과는 다소 거리가 멀지만 나무 받침대에 디바이스를 올려두고 바벨(무게추)를 쌓아 그 압력을 측정해 본 결과, 넥서스6P 는 약 90파운드까지 형태에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 또한 완전히 신뢰할만하다고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실제로 의문을 표하는 이들 또한 적지 않고요.

하지만 요 근래 등장한 다수의 영상에 따르면 처음에 넥서스6P 벤드게이트 논란의 불씨가 되었던 내용과는 달리 ‘이슈’ 가 될만한 취약함을 보이지는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참고 1, 2)

한편, 넥서스6P는 지난 10월 16일 국내에서 전파인증을 마친 상태입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국내 출시일 정보가 알려지진 않고 있지만 32GB 모델이 67만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