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스펙 정보 눈길, 프로세서와 카메라 향상

LG전자가 2015년 하반기 선보일 것이라 예고했던 일명 'LG 슈퍼프리미엄폰' 의 공개가 오는 10월 1일로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내년 출시될 플래그십 LG G5 모델에 대한 소문이 벌써부터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익히 알려진 것처럼 G4 는 화룡이라는 오명을 가진 스냅드래곤810 대신 스냅드래곤808 을 장착한 바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긴 하지만 이는 '발열' 문제로 인한 선택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데요.

G for Games 가 믿을 만한 소스를 통해 얻은 정보에 따르면, 2016년 LG전자의 상반기 플래그십 모델 LG G5 는 퀄컴이 선보인 차세대 하이엔드 SoC 스냅드래곤820 을 장착할 것이라 합니다. 사실 이는 LG나 퀄컴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이미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었던 부분이긴 한데요.

퀄컴 스냅드래곤 820 은 전작보다 향상된 퍼포먼스(절전효과 40%, GPU 속도 40% 향상)는 물론이고 600Mbps 통신속도 지원과 종전보다 빠른 급속충전 속도를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퀄컴에 따르면 스냅드래곤 820 은 퀵차지 3.0(QuickCharge 3.0)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퀵차지 2.0 보다 미세한 전압 조정이 가능해지면서 35분만에 0% 에서 80% 까지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는 관련된 소개영상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감상해보세요.

 

덧붙여, LG G5 에 포함될 것으로 전망되는 스냅드래곤820 은 악성코드를 감지하고 이를 제거하는 '스마트 프로텍트' 기술이 내장되어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G for Games 이 소개한 내용 가운데 프로세서 부분보다 눈길을 끄는건 '카메라' 에 대한 것이었는데요. 1/2인치 소니 센서를 담은 2천만 화소 카메라가 적용될 것이라 합니다. 특히, 소니가 생산해서 제공하는 이 센서에 대한 정보가 인상적인데요. LG전자를 위해 커스텀 제작한 것이라 하네요.

LG전자는 G4 에서도 전문가 모드와 같은 기능을 더하며 스마트폰 카메라에 특히 힘을 싣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G5 에서도 이런 행보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G for Games 는 LG G5 와 관련해 이와 같은 정보를 제공한 소스가 과거 숱한 하이엔드 SoC 및 애플 A9 프로세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이와 같다고 말하며 신빙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Source G for Game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