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9 업데이트 후 반응 설문조사 결과

한국시간으로 지난 17일 새벽 애플은 iOS 디바이스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이로써 아이폰6 등의 최신 버전이 iOS 9 로 올라섰는데요. '애플 iOS 9 업데이트, 성능 향상 등 달라진 점' 포스트에서도 소개했지만 ArsTechncia 에서 진행한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배터리 수명이나 퍼포먼스가 상당 부분 향상되었다고 하죠?

그런데, 객관적인 지표와는 달리 iOS 9 업데이트를 적용한 아이폰 이용자들은 그 체감되는 바가 다른 듯 합니다. 나인투파이브맥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친 이용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종전보다 그 속도가 느려졌다고 평가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것이 바로 관련 설문조사 결과인데요. 이 글을 작성하는 19일 22시 30분을 기준으로 1만7천여명이 응답을 했는데, 그 결과를 보면 iOS 9 업데이트 후 기존보다 더 느려졌다는 반응이 빨라졌다는 것보다 절대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OS 9 업데이트 후 자신의 아이폰이 조금 더 느려졌다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31.82% 이고, 현저하게 느려졌다고 응답한 이 역시 30.16% 에 달합니다. 종전 그러니까 iOS 8 과 비슷한 수준을 보인다고 답변한 이는 20.32% 고요.

즉, 이는 전체 응답자의 4/5 이상이 기존보다 빠르다는 것을 체감하지 못했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앞서 언급한 체계적인 테스트 지표와는 상반된 모습이지만 실제로 이를 이용하는 이들이 몸소 느낀 바를 전한 결과라는 점에서 새로운 운영체제 버전으로의 판올림에 그 나름대로 중요한 데이터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면, 현재 애플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iOS 9.1 베타를 테스트 중에 있는데요. 이를 적용한 이들의 반응을 보면 iOS 9 에 비해 훨씬 부드럽고 빠릿한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 현재 iOS 9.1 베타를 살펴보고 있는데 iOS 9 GM 등에서 느꼈던 미묘한 답답함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 전해지네요.


 Source 9to5Mac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