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롤리키보드 공개, 특징과 디자인 살펴보니
LG 롤리키보드 공개, 특징과 디자인 살펴보니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의 활동도가 높아지면서 그리고 이를 통한 각종 작업이 가능해지면서 이제는 이에 연결해서 쓸 수 있는 '키보드' 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지난 7월 출시된 MS 유니버셜 폴더블 키보드는 모든 플랫폼을 지원하면서 2개 장치를 함께 페어링하는게 가능해 호평을 받은 바 있는데요.
LG전자가 이런 흐름에 함께 하는 제품을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롤리키보드(Rolly Keyboard)' 라고 불리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바로 그것인데 휴대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4단 접이식 구조를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롤리키보드는 두루마리를 말듯이 4단으로 돌돌 감아주면 자석 덕분에 탄탄하게 고정이 되는데 완전히 접게되면 2.5cm 두께의 막대 형태 모양새가 됩니다. 즉 휴대성이 상당히 좋아지게 되는거죠.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이용자가 펴고 접는 것만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방식으로 작동한다고 하네요. 또한, 듀얼 페어링(Dual Pairing) 기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2개 기기를 블루투스로 동시에 연결해 번갈아가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대 10인치 태블릿까지 세워 놓을 수 있는 접이식 거치대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과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기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모두 호환한다는 부분도 눈길을 끄네요.
오는 9월 IFA 2015 를 통해 공개된 후 유럽, 아시아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120 라고 합니다. 가격대가 다소 높은게 아쉽긴한데 실생활에서 어떤 편리함을 제공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Social L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