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러스2 후속 연말 출시할 듯, 스펙은?

원플러스는 초대장을 받은 이들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독특한 유통 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공개된 원플러스2를 구매하기 위해 초대장을 신청한 수가 3일만에 100만을 넘어섰다는건 그만큼 이 기기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방증일 텐데요.

이런 플래스십 모델을 발표한지 1주일도 지나지 않았지만 원플러스는 또 다른 모델에 대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원플러스의 공동창업자 칼 페이(Carl Pei)가 USA Today 와 인터뷰에서 올해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할 수 있음을 암시했기 때문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전후해서 선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칼 페이가 인터뷰에서 다소 아리송한 언급을 해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원플러스2 보다 더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가질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는 애매한 말을 남겼거든요.

It may or may not be (higher spec'd than the OnePlus 2). When I saw the prototype for that phone I was like 'holy s--- that's going to be my daily driver' but then when the OnePlus 2 production version came out it's also super nice, so its really hard to decide now what to use. Carl Pei

이를 두고 외신의 전망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관련 소식을 전하는 Phandroid는 원플러스2 에 들어있지 않은 스냅드래곤820 프로세서와 NFC 기능을 담은 원플러스2 의 상위 모델을, Technodify 등은 작년부터 소문이 있었던 보급형 기종 ‘원플러스 미니’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왕 나온다면 전자에 해당되는 더 상위 스펙을 가진 모델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덧붙임 # 이 글은 techG와 동시발행함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