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스냅드래곤820 발열 문제 여전해, 불안감 증폭
퀄컴 스냅드래곤820 발열 문제 여전해, 불안감 증폭
현재 대부분의 제조사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담고 있는 퀄컴 스냅드래곤810은 그 정보가 전해지기 시작한 순간부터 ‘발열’ 이슈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소문으로만 끝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이를 탑재한 기기들이 발열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고요.
그렇다보니 관련 스마트폰을 만든 제조사는 물론이고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그 후속이 될 스냅드래곤820 에 거는 기대가 상당히 컸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대감을 불안감으로 바뀌게 하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네요.
정확한 소스는 알려지고 있지 않지만, 리치올로(@Ricciolo1)에 의하면 스냅드래곤820 역시 발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덧붙여, 관련 문제가 해결되려면 2016년 3분기에 나올 스냅드래곤830을 기다려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SD810 and his successor are NOT so different in terms of HEAT ISSUES..you have to WAIT for the 830 (P. Q3-16).to "partially" solve this.. :(
— Ricciolo (@Ricciolo1) 2015년 7월 17일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현재 이 주장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제시되지는 않았습니다. 즉, 이는 말 그대로 소문으로 끝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스냅드래곤810의 전례 때문인지 이 소식이 전해진 후 커뮤니티 등을 보면 불안감을 표하는 의견이 상당히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퀄컴 스냅드래곤820은 64비트 아키텍처 카이로(kyro)를 기반으로 최고 3GHz로 작동하는 고성능 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소식이 사실이 아니길 바람하고 있지만, 만약 진짜라면 이를 염두해 둔 제조사(LG전자, HTC 등)에 다른 대안이 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Source @Ricciol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