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랍어 문자 버그 이슈

아이폰(iPhone) 유저분들이라면 지난 28일부터 핫이슈가 되고 있는 일명 '아이폰 문자 버그' 에 대한 소식을 한번쯤 접해보셨을 겁니다.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이는 아이폰에 특정 문자열(아랍어, 알파벳, 한자, 특수기호 조합)을 수신하게 되면 기기가 강제로 재부팅이 되고, 특정 앱에 대한 접근 및 실행이 불가능해 지는 현상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초에는 메시지 앱에 대한 접근과 실행만이 제한되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관련 문제를 경험한 유저들의 후기(?)를 보면 카카오톡, 아프리카TV, 텔레그램, 왓츠앱 등 다양한 앱에서 유사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미지 : MacRumors

외신에 의하면 애플 또한 현재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빠른 시일내에 제공할 것이라 하는데요.

그런데, 공식적인 문제 해결전까지 호기심 등에 의한 의도치 앟은 피해를 경험하게 되는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버그가 있다더라 하는 것은 알아도 해당 문제에 봉착하게 되었을 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면 사용자 입장에서 큰 혼란이 야기될테니 말이죠.


아이폰 iOS 문자 버그, 사전방지 및 문제발생시 해결방법

이에 아이폰 아랍어 문자 버그에 대한 임시해결 팁 몇가지를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버그가 갖는 가장 큰 문제는 해당 문자열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수신하기만 해도 재부팅 등의 문제를 겪게 된다는 점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요구된다 하겠는데요. ▼

[설정] - [알림] - [메시지] 순으로 이동한 후 '잠금 화면에서 보기' 와 '잠금 해제시 알림 스타일' 을 각각 비활성화하고 없음으로 지정하면 해당 문자열을 받더라도 아이폰이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위 설정을 미처 하지 못해 흔히 말하는 문자 테러를 당한 경우라면? 이런 경우에는 다양한 해결방법이 제시되고 있는데 가장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았다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자기 자신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되는데요. 앞서 메시지 앱 자체에 접근조차 되지 않는다 했는데 어떻게 해야 되느냐 반문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① 사진 앱을 실행한 뒤 아무 이미지나 선택을 하고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는 메시지 앱을 실행해 자기 자신에게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

② 또는, 메모 혹은 노트 앱을 열어 임의로 텍스트를 입력한 뒤 공유 버튼을 누르고 메시지 앱을 실행. 그리고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본인에게 문자를 발신하면 됩니다. ▼

③ 마지막으로, 시리(Siri)를 통해 '나에게 문자 보내줘' 라고 명령을 내린 다음 메시지 입력창이 열리면 아무 내용이나 말해 보내면 됩니다. ▼

만약 문자메시지가 아니라 카카오톡과 같은 서드파티 앱에서 이런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면 어떤 대안이 있을까요. ▼

카톡에서 해당 문자열로 인한 크래시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열어 문제가 되는 대화창을 나가거나 문제가 되는 문제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다른 내용을 작성해 넣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문자 버그에 대한 내용과 함께 해당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드렸는데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 버그인 만큼 호기심으로 이를 악용하는 경우는 절대 없어야 하겠네요. 하루 빨리 애플측에서 이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