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IPS 퀀텀 디스플레이, 어떤 장점 가지나?

오는 4월 29일 국내에서 정식으로 공개될 LG G4 의 디자인이나 스펙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가 문자 그대로 몽땅 드러나긴 했지만 이 기기에서 제공하는 일부 하드웨어는 여전히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LG G4 에 탑재되는 것으로 알려진 IPS 퀀텀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이 남다른데요. 

"Do you think all QHD displays are the same?"

LG전자가 내세운 이 한마디는 그들이 얼마나 G4 의 디스플레이에 자신감을 갖고 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대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5.5인치 크기에 QHD 해상도를 가진다는 점은 사실 그렇게 새로운 느낌이 없습니다만 갤럭시S6 엣지 등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어떤 경쟁 구도를 그릴 것인가 하는 점은 충분히 흥미롭게 지켜볼만하다 하겠습니다. 갤럭시S6 시리즈의 디스플레이가 각종 테스트에서 극찬을 받은 점을 감안하면 더더욱 말이죠.

그렇다면 엘지 G4 의 '퀀텀(Quantum)' 은 과연 어떤 특장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이 용어를 선택한 이유가 '약진(躍進)' 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기 때문이라 하는데 향상된 점들을 살펴보면 그 초이스에 나름 수긍이 가기도 합니다.

"밝기는 25%, 색 재현범위는 20%, 명암비는 50% 향상"

지난 15일 공개된 G4 티저영상을 보면 IPS 퀀텀 디스플레이는 이전에 비해 밝기 25%, 색 재현범위 20%, 명암비 50% 가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슈퍼아몰레드, 기존 Q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와 비교했을 때 어떤 차이 및 메리트를 가지는지는 직접 비교체험을 해봐야 알 수 있겠지만, 그 성능(?)에 대한 기대감은 이전까지 각종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스펙을 보며 느꼈던 것과는 사뭇 다르다 하겠습니다.

아래는 LG전자가 선보인 관련 티저 영상이예요. 참고하세요.

 

IPS 퀀텀 디스플레이와 함께 G4 에서 주목받는건 단연 디자인과 그 소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공식 SNS채널에 공개된 컨셉이미지를 보면 천연가죽 소재가 사용된 것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데요.

플래그십 모델인만큼 고급스러움이 강조될 듯 한데 경쟁사의 메탈 + 강화유리 조합과 비교했을 때 천연가죽 + 플라스틱 소재의 조합이 어떤 강점을 보여줄런지 궁금해집니다. 참고로, 후면커버는 천연가죽과 플라스틱 모두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LG전자에서는 G4 의 출시에 앞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 또한 그 중 하나로 퀴즈의 정답을 선택한 뒤 응모하면 'G4, LG워치 어베인, 톤플러스(HBS900)' 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네요.

G4 비주얼 끝판왕 퀴즈 : 바로가기

오는 4월 29일 공개될 LG G4 에 대한 정보는 차후 계속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