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3 베타4 배포, 개선의 여지 많아

iOS 8.3 베타3 이 공개 후 근 2주만에 새로운 버전이 개발자를 대상으로 릴리스 되었습니다. 여전히 '베타' 라는 딱지를 붙이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네번째인 만큼 정식 버전에 나름 준하는 안정성을 기대했던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전부터 이어져오던 'VoLTE 통화, 메모장에서의 링크 열기 오작동, 써드파티 키보드' 등 대표적인 버그는 여전히 개선이 되지 않은 모습입니다.

물론, 일부 내용은 애플이 제시한 릴리스 노트에서 이미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 Apple’s Release notes for iOS 8.3 beta 4

• CarPlay
Known Issue
: Outgoing Call Audio and FaceTime Audio may be choppy.

• Spotlight
Known Issue
: 3rd Party keyboards may not be available for selection in Spotlight Search.

그렇다면 이번 iOS 8.4 베타4 는 이전과 비교했을 때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이제 막 업데이트를 완료한 시점이라 좀 더 살펴봐야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겠지만 우선 확인 가능했던 내용들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OS 8.3 베타4 변화점 살펴보니

지난 베타3 이 12F5047c 였던데 반해 네번째 베타 버전은 빌드넘버가 12F61 입니다. ▼

관련해서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iOS 8.3 의 주요 특징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무선 카플레이 기능의 지원이죠? 이전까찌는 유선으로만 연결이 가능했던데 반해 앞으로는 '무선' 활용이 가능해진다는 부분이 꽤 유용하게 다가왔는데 현재 설정 화면에서 이 항목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

참고로, 아래는 첫번째 베타 당시 소개했던 이미지입니다. 위의 것과 비교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쉽게 확인 가능하실 겁니다. ▼

지난 베타3 이후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죠? 아이메시지(iMessage) 필터링의 메뉴명 등이 좀 더 다음어진 모습입니다. 한글 번역된 내용 그대로 표현하자면 이전에는 메시지 앱에서 '필터링된 메시지' 라 표현되었는데 이번에는 '알 수 없는 보낸 사람' 이라 나타나는군요. ▼

한차례 언급했던 것처럼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좀 더 강화되어 자신이 등록한 번호(연락처)의 SMS 와 iMesaage 를 해당 영역에서 관리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아이폰6 와 아이폰6 플러스가 전작 대비 갖는 장점 중 하나가 바로 VoLTE 지원입니다. 하지만 iOS 8.3 베타에 들어서면서부터 이 부분에 말썽이 생겼는데요. 네번째 베타 버전에서도 여전히 관련 버그가 이어지고 있네요. ▼

이 외에도 앞서 언급한 것처럼 메모장에서 링크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문제 등이 계속되고 있는데 다음 베타에서는 이 모두가 개선되면 좋겠네요.

플라시보 효과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지만 매번 베타가 거듭될수록 퍼포먼스 측면에서 조금씩 향상점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iOS 8.3 베타4 에서도 이런 내용은 여럿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파리 등에서 엿보이던 버벅거림이 사라졌다는 반응이 가장 많이 보이네요. 단, 아이패드쪽에서는 여전히 최적화 관련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OS 8.3 베타4 업데이트 소식과 해당 버전에 보이는 변화된 부분 등을 살펴봤습니다. 과연 언제쯤 VoLTE 등 특히 아쉬움이 크게 다가오는 것들이 보완될런지 궁금해지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