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월 9일 애플워치 미디어이벤트 초대장 발송
애플, 3월 9일 애플워치 미디어이벤트 초대장 발송
오는 3월 9일 애플이 미디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외신에 이와 관련된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하는데요.
'Spring Forward' 라는 태그라인을 통해 대부분의 매체는 그 자리에서 '애플워치' 를 공식적으로 발표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에 애플워치를 발표했는데 또?'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당시에는 출시일과 에디션 모델별 가격 등 세부적인 정보가 알려지지 않았기에 이번에 보다 세세한 내용을 다룰 것으로 보이네요.
특히, 얼마전 애플이 써드파티 앱 개발자에게 애플워치용 앱을 2월안으로 제출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던 만큼 해당 디바이스에서 구동하는 앱의 모습을 시연하는 과정 등도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배터리' 수명인데요. 지난 1월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기도 했던 것처럼 그들이 목표했던 수준에 이르지 못한 러닝타임을 어느 정도까지 더 끌어올렸을지 궁금해지네요.
참고로, 1월 기준 소개된 내용에 의하면 애플워치는 게임 같은 헤비한 앱 사용시에는 2.5시간, 일반적인 앱 활용때는 3.5시간, 피트니스 트래커 앱 사용시 4시간 정도의 배터리 수명을 보인다 합니다. 대기모드에서는 약 2~3일 정도의 성능을 보이고요.
루머로 전해졌던 준수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갖는 S1 프로세서, 레티나 수준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등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일부에서는 미디어 이벤트 장소 등을 고려했을 때 단순히 '애플워치' 만을 소개하는 자리는 아닌 것 같다는 의견도 보이는데요. 12인치 레티나 맥북 에어, iOS 8.4 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등도 공개되지 않을까 추측되고 있습니다.
3월 9일 미디어데이 행사는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국내에서도 실시간 감상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지난 2014년 9월 애플이 애플워치를 공개할 당시 영상입니다.
Source The Verge
관련글(Related Posts) :
-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한 수준
- 애플워치 디자인 및 특징, 새로운 UI 눈길
- 12인치 맥북에어 예상 디자인, 세부정보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