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 디자인 호평, 그 외 기대되는 요소 : 아이폰6 넘어서나?

MWC 2015 일정이 점점 가까워지기 때문일까요? 하루가 멀다하고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디바이스 '갤럭시S6' 에 대한 이야기가 국내외에서 전해지고 있습니다.

포브스는 지난 24일 코리아 헤럴드를 인용해 SKT, 스프린트, 보다폰 등 주요 통신사들이 삼성전자 임원과 만났고 그 과정에서 갤럭시S6 과 갤럭시S6 엣지를 접했다고 소개했는데요. 이 두 기종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고 합니다.

"Some executives said the new phones were the best of the best among Samsung-made phones," claims the Korea Herald’s source. "They said the Edge was better than Apple’s iPhone 6 in terms of design." Forbes

일부 임원은 이 새로운 휴대폰들이 지금까지 삼성전자가 출시한 그 어떤 제품보다 최고라고 평했다 하는데, 갤럭시S6 엣지 같은 경우는 아이폰6 보다 디자인 측면에서 낫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6 와 갤럭시S6 엣지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스펙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을만한 요소가 많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메탈 케이싱, 뛰어난 성능의 엑시노스 프로세서, 터치위즈의 경량화, 향상된 카메라 등이 대표적으로 손 꼽힙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드웨어적인 향상보다도 터치위즈의 경량화로 성능을 개선한다는 점이 특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넥서스 시리즈에 맞먹는 수준까지 최적화 한다니 더더욱 말이죠.

이와 함께 SamMobile 에서는 갤럭시S6 에 기본탑재되는 앱 리스트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그 내용을 보면 삼성 앱은 단 2개만이 선설치된다 하네요. 아래는 그 목록입니다.

➥ 갤럭시s6 선탑재 앱 리스트 :

1. S Voice
2. S Health
3. Facebook
4. WhatsApp
5. Microsoft One Drive
6. Microsoft One Note
7. Skype
8. All Google apps
9. GALAXY APPS

이전에 다른 포스팅에서 소개했듯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생산성 앱 '원드라이브' 와 '원노트' 또한 기본으로 탑재되는 모습입니다. 

국내에서는 통신사 앱이 더해지겠지만 선설치되는 어플의 수가 줄어드는 부분은 분면 반길만한 소식이라 할 수 있겠네요.

곳곳에서 호평을 받을 만한 그리고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는데, 과연 오는 3월 1일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될 '갤럭시S6' 와 '갤럭시S6 엣지' 가 실제로도 그만큼 보는 이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