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치 아이패드 프로 케이스 유출, 디자인 유추
12인치 아이패드 프로(iPad Pro), 케이스 유출
아이패드 프로 컨셉 이미지 / Martin Hajek
애플의 또 다른 태블릿 라인업인 12인치 크기의 '아이패드 프로(iPad Pro)' 를 기대하는 분들 많으시죠? 가칭이다 보니 '아이패드 에어 플러스' 라 칭하는 경우도 있던데... 모델명은 정식으로 출시가 되어봐야 알 수 있을테고 해당 제품이 존재한다는 증거는 꾸준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동일한 사이즈의 맥북 에어도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애플 관련 소식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Nowhereelse.fr 에서 흥미로운 내용을 전하고 있네요.
아이패드 프로의 것으로 보이는 케이스가 담긴 이미지를 공개했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믿을만한 소스로부터 제공받은 것이라 합니다.
이 케이스가 진짜라는 가정하에 그 디자인을 유추해보면, 우선 상ㆍ하단으로 존재하는 4개의 스피커 홀이 눈에 띕니다. 지금까지 전해진 정보로 볼 때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제공되는 것이 맞는거 같네요.
즉, 기존 아이패드 시리즈에 비해 사운드를 더 강화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더 커진 크기와 태블릿PC 의 용도를 고려해 본다면 실사용시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측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상단의 전원/슬립 버튼과 이어폰 잭, 모서리 한켠에 위치한 카메라, 측면부의 볼륨조절 버튼, 하단의 라이트닝 포트는 아이패드 에어2 등과 유사한 디자인 및 구성을 갖추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네요.
단, 이미지를 중심으로 왼쪽 사이드 중간에 보이는 홀의 정체가 궁금해지는데요. 일각에서는 가로모드로 거치했을 때 충전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라이트닝 포트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사견이지만 이는 가능성이 낮아 보이는데요. 우선 애플이 지금까지 디자인적인 측면을 강조해 왔던 점에서 미뤄봤을 때 납득하기 힘든 부분도 있고, 하단의 그것과 동일하다고 봤을 때 크기가 더 작아보이기도 합니다. 보시면 하단에는 오픈형이지만 왼쪽은 상단이 막혀있기도 하고요. 즉, 측면부에서 또 다른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애플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 라인업이 과연 언제쯤 출시될지 점점 더 궁금해집니다. 참고로, KGI 시큐리티 애널리스트 밍치쿠오는 올해 2분기 이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