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6 함께 갤럭시S6 엣지 출시계획
삼성 갤럭시S6 함께 갤럭시S6 엣지 출시계획
이미지 : 갤럭시S5 광대역LTE-A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이미 누구나 아는 것처럼 상반기에는 갤럭시S 시리즈, 하반기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MWC 를 전후로 해서 발표가 되고 있죠. 차세대 갤럭시S 인 갤럭시S6 또한 이런 수순에서 크게 벗어남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SamMobile 을 통해 한가지 재미난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갤럭시S5 후속제품의 스펙에 대한 정보와 함께 갤럭시노트4 에서 처럼 '엣지(Edge)' 라인업을 추가해 갤럭시S6 엣지가 출시될지도 모른다는 내용이 그것입니다.
We have also learned that similar to the Galaxy Note Edge, Samsung will be launching a variant of the Galaxy S6 with a curved display, called the Galaxy S6 Edge (the name could change in the coming months, but we don’t think there’s a high chance that will happen.) We don’t have more details, but we’re guessing the curved screen will be similar to that of the Galaxy Note Edge’s and will bend at one side of the phone.
[SamMobile]
갤럭시노트 엣지
갤럭시노트 엣지는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측면에 탑재하여 각종 정보를 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즉 전면에서 바라보는 스크린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끔 한 것이 특징입니다. 1세대 제품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이 눈에 띄긴 하지만 분명 신선한 시도이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단말기죠.
사실 삼성전자가 갤럭시S5 판매 실적이 저조해지면서 내년부터는 뭔가 다른 시도를 할 것이라는 예상은 이전부터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삼성은 2015년 갤럭시S 라인업 개발을 "프로젝트 제로" 라 칭하기도 했고요.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제품 자체에 대한 변화도 다방면에서 이뤄지겠지만 '엣지' 라인업을 늘리는 것에도 무게를 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거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이 시도는 꽤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갤럭시노트 엣지 하나만으로는 측면부 디스플레이의 쓰임새를 높이는데 필요한 개발이 조속히 이뤄지는데 한계가 있을테니 말이죠.
반면, 갤럭시S6 스펙에 대한 정보도 눈에 띄는데요. 지금까지 관련해서 전해진 소문을 보면 이 단말기는 'QHD 2560x1440 디스플레이, 64비트 엑시노스 7420 혹은 스냅드래곤810 프로세서, 손떨림보정 기능을 내장한 1600만 화소 또는 2000만 화소 카메라, 4GB 램 메모리, 32/64/128GB 저장공간' 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관은 갤럭시노트4, 갤럭시알파 등처럼 메탈프레임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갤럭시S6 는 내년 3월초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5 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Source Sam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