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가족포인트, 단말기 구입 / AS / 악세서리 장만시 할인혜택 제공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요금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데이터' 제공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통 3사에서 통화나 문자메시지와 관련해서는 나름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한 모습을 갖추고 있지만 데이터는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정해진 양에서만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죠?

게다가 과거의 2G 혹은 3G 단말기가 주목받던 시절의 요금제와 비교하면 아무리 저렴한 것이라 해도 그 단가가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요즘은 대부분 어떻게든 통신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계실텐데요.

가족 단위로 SKT 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온가족할인 같은 서비스 외에 또 다른 새로운 것을 통해 혜택을 누리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T가족 포인트' 가 그 주인공인데요. 지금부터 이 서비스가 어떤 이점을 갖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SK텔레콤 T가족 포인트 소개 : 어떤 장점 갖고 있나?

우선 이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이야기를 해야할거 같은데요. 'T가족 포인트' 는 온가족할인과 같은 가족형 결합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매월 3000~25000(구성원당 1500~5000) 포인트의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누적되는 포인트가 앞서 언급한 혜택과 직결되는데요. ▼

위 이미지에도 간단하게 설명되는 것처럼 단말기 구입시 할인은 물론 A/S, 악세서리 및 콘텐츠 구입시 누적된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인 가족의 경우 2년간 총 60만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이는 기기변경 단말기 지원금 등과 더했을 때 최신 단말기 1대를 충분히 구입할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T가족 포인트로 단말기 A/S 비용이나 T월드 다이렉트에서의 악세서리 구매, T프리미엄 내 유료 콘텐츠 구매시에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 녀석이 각광받는 이유는 온가족할인과 같은 유무선 결합상품은 물론이고 착한 가족할인까지 SK텔레콤의 모든 가족형 결합상품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저처럼 가족 5인을 묶어 50% 할인을 받는 구성원에게는 특히 득이 될 것이 많은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가족형 결합상품 가입고객이 T가족 포인트 혜택을 중복 적용 받을 경우 4인 가족 기준으로 최대 172만 6천원의 가계통신비 절감이 가능[출처]하다고 합니다. 결고 작은 금액이 아님을 알 수 있네요.

더구나 T가족 포인트는 멤버십 등급에 상관없이 구성원 전부에게 무한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무한멤버십 고객은 롯데월드, 미스터피자, 뚜레쥬르 등 약 80여개 T멤버십 제휴처에서 할인 혜택을 무제한으로 받으실 수 있어요~.▼

이 제도는 2014년 11월 18일부터 시작하여 포인트가 적립되는데요. 티월드 사이트를 통해 누적된 포인트를 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해당 기능은 12월 중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적립된 포인트는 2015년 1월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T가족포인트를 비롯하여 SKT 에서는 요금약정할인 반환금을 폐지하여 단통법 이후 부담으로 다가온 위약금 관련 부담을 상당 부분 줄인 모습입니다. 요금약정할인 반환금 면제 혜택은 2014년 10월 1일 이후 T지원금 약정이나 선택약정에 가입하신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1일 이후 해지하는 경우 받으실 수 있다고 하네요. ▼

단통법 이후 기기를 마련하신 분들은 이 같은 내용도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단통법 시행 이후로 이통사에는 고객혜택을 강화하는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고객마다 느끼는 체감효과에는 차이가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분명 많은 이점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있을 듯 한데요. T가족포인트 서비스가 대표적인 사례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 누적된 포인트로 단말기를 구입하는 과정까지 지켜봐야 이 프로그램을 보다 정확히 판단할 수 있겠지만 현 시점에서 꽤 매력적인 것만은 분명한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