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2, 램 2GB 탑재할 듯
아이패드 에어2, 램 용량 2GB 탑재 확정
아이패드 에어2 (iPad Air 2) / Tinhte.vn
지금까지 애플에서 출시한 모바일 기기들은 램(RAM) 메모리에 인색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이미 2GB 를 넘어 3GB 용량을 탑재한 제품들까지 등장하고 있는데 아이폰6 를 비롯해 태블릿PC 인 아이패드 에어(iPad Air)까지 1GB 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서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죠?
사실 iOS 와 안드로이드OS 가 갖는 근본적인 차이로 인해 수치상 같은 램 용량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흔히 램 용량은 다다익선이라고 하죠?!
그런 의미에서 최근 출시된 아이폰6 와 아이폰6 플러스 역시 이 부분에 대해 아쉬운 목소리를 들어야 했는데, 오는 10월 16일 특별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패드 에어2 는 2GB 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iPad Air 2 : 2GB 램 확정?!
애플 관련 소식에 정통한 프랑스 사이트 Nowhereelse 가 GeekBar 를 인용해 이를 소개했습니다.
iPad Air 2 : 2GB RAM ‘confirmed' by the GeekBar Team #iPad6 pic.twitter.com/cdSTFrTGII
— Steve Hemmerstoffer (@stagueve) 2014년 10월 9일
지난 아이패드3 이후 계속해서 1GB 램을 고집해 온 애플인데요. 아무래도 iOS 8 의 퍼포먼스를 극대화 시키면서 멀티태스킹을 좀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해 이번에는 변화를 꾀한 듯 하네요. 꼭 필요한 변화이긴 했죠.
단, 위 이미지에 보이는 2GB 램이 정말 아이패드 에어2 에서 추출한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신 등에서는 꽤 설득력 있는 내용이라고 받아들이는 분위기네요.
아이패드 에어 2세대는 차세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등과 함께 오는 10월 16일, 한국 시간으로 17일 새벽2시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공개될 전망입니다. 이 외에도 새로운 맥북 등도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볼거리가 풍성한 행사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관련글(Related Posts) :
- 애플 스페셜 이벤트 10월 16일 개최, 아이패드 에어2 / 레티나 아이맥 등 기대
- 아이패드 에어2 & 미니 레티나2, 터치ID와 골드컬러 채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