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지하철프리요금제, 전국 지하철망 서비스

SKT 지하철프리요금제

아침ㆍ저녁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꽤 반가운 부가서비스가 하나 있죠? 바로 SKT 에서 선보인 지하철프리 요금제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는 서울과 수도권에서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기에 지방 거주자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많았던 것이 사실인데요.

7월 31일부터 서울 / 수도권은 물론 대구, 부산, 대전 등 전국 모든 지하철 구간에서 지하철 프리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소 지하철 사용량이 많은 분들은 대부분 해당 요금제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인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갖고 있길래 이처럼 호평을 얻고 있는지 지금부터 세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지하철프리요금제, 아이폰(iPhone) 지원!

지하철 프리 요금제는 간단하게 말해서 지하철 역 혹은 인근에서 1일 2GB 의 데이터를 추가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GB 를 초과해서 사용하더라도 계속해서 데이터를 쓸 수 있긴 한데요. 단, 400Kbps 로 속도제한이 걸립니다. ▼

그렇다면 지하철프리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위 이미지에 소개한 것처럼 LTE 34~100, LTE 맞춤형, LTE T끼리 맞춤형, LTE 태블릿 요금제 등 데이터 대부분의 요금제에 적용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한도형 및 데이터 무제한형 요금제, 출퇴근 프리 등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은 중복 가입이 불가능해요. 

평소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아리면 9월이 지나기 전에 해당 서비스를 가입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9월 30일까지 가입하면 월 5천원에 지하철프리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개인적으로 지하철프리요금제와 관련해 가장 반가운 소식은 아이폰(iPhone)에서도 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국내에서 대부분의 서비스가 안드로이드 중심이라 아이폰 유저는 다소 소외받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 서비스에서만큼은 그런 말이 쏙 들어가겠네요. ▼

참고로, 아이폰에서는 '지하철 프리' 어플을 받아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해서 첨언하자면 안드로이드OS 기반의 단말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T서비스 어플을 통해 기능을 원활히 즐기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내용은 아니지만 실제 이 요금제를 사용중인 분들의 후기를 보면 일부 지역에서는 역 주변 100m~최대 1km 까지도 지하철 프리 요금제가 적용되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장소(집, 회사 등)가 이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면 말 그대로 럭키가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 최근 사용자들이 요금제를 선택하는 기준은 데이터 제공량인 경우가 많은데, 하루에 2GB 를 5천원에 활용할 수 있다면 그만큼 요금제를 낮은 금액대로 줄여서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을테니까요.

지금까지 SKT 지하철프리요금제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SK텔레콤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보면 수도권 지역의 하루 전체 트래픽의 5~10% 가 지하철 내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전국으로 확대해서 가늠해보면 지하철 프리요금제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고객은 엄청난 수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글을 시작하면서 이야기한 것처럼 평소 지하철 이용량이 많은 분들이라면 해당 서비스를 통해 좀 더 많은 혜택을 누려보심이 어떨까요? 지하철에서의 와이파이 품질을 감안해본다면 이 요금제는 분명 좋은 선택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